이번 올뉴투싼 2.0 깡통 수동에 ISG가 기본 장착되었더군요.
현대기아 자동변속기 차량에 ISG가 들어간 경우 차가 완전히 정차하면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를 떼는 순간 시동이 켜지는데 수동의 경우에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기어 중립에 속도가 0이 되면 시동은 꺼질것이고 언제 시동이 다시 켜지나요?
브레이크를 밟는순간? 아니면 기어가 들어가는 순간?
이번 올뉴투싼 2.0 깡통 수동에 ISG가 기본 장착되었더군요.
현대기아 자동변속기 차량에 ISG가 들어간 경우 차가 완전히 정차하면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를 떼는 순간 시동이 켜지는데 수동의 경우에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기어 중립에 속도가 0이 되면 시동은 꺼질것이고 언제 시동이 다시 켜지나요?
브레이크를 밟는순간? 아니면 기어가 들어가는 순간?
트랜스미션은 5단 수동을 기본으로 6단 MT와 4단 AT가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다. 시승차는 5단 수동.
우선은 시내 주행에서 ISG의 작동 상태를 살펴 보았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고 완전히 정지하면 계기판 왼쪽에 AUTO STOP이라는 녹색 글자가 나타나며 시동이 꺼진다. 그 상태에서 클러치를 밟으면 시동이 걸린다. 에어컨 컴프레서도 작동을 멈춘다. 물론 아반떼 LPi하이브리드에서와 마찬가지로 정지 상태에서도 에어컨 컴프레서를 작동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다시 시동이 걸린다.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스터어릴 칼럼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 끄면 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