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우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게 순서를 안 지킨 유턴이죠.
이 경우와 다르지만 선행 유턴차들이 있는데
우회전이 막무가내로 가다가 선행 유턴이 멈췄는데 순서 안 지킨놈과 사고가 나면,
선행 유턴들이 있어 후행도 유턴을 할 수 있고, 선행 유턴으로 우회전차 확인이 안된다는것도 있어서,
이런경우면 유턴 가해에 과실 조절되는걸로 간다고 판례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경우는 그와 다르게 선행 유턴들이 완전히 멈춰있고,
우회전은 정상 직진변경 후 하위차선으로 진입하여
상당거리를 진행하며 정상적으로 차선을 변경 중인거라, 사실상 직진 차량으로 봐야 되고
그러므로 직진과 유턴의 사고에 준하여 보는게 맞다 생각됩니다.
또한 후행 유턴이 선행차들이 전혀 움직이지도 않는데 넘어올 거라 예상 할 수 없으므로..
예측할 수 없는 상시 유턴에 준하여 유턴이 가해가 나오는게 맞아 보입니다.
다만 우회전이 직진 취급이라 해도, 여전히 유턴을 조심할 필요가 있고,
굳이 유턴 구역에서 상위차선으로 연속 변경할 필요가 없는터라,
우회전이 직진 취급받는다 해도 무과실은 나오긴 쉽지 않을거 같네요
순서를 지켜야 하는데 순서를 지키지도 않았네요.
법적으로 순서를 지키라는 사항은 없습니다만 사고가 유발되었을 때는 후행 차량의 과실을 더 높게 책정하라고는 명시되어 있습니다.
유턴 신호였으면 비슷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뒷바퀴 중앙선 물었으면 중침입니다. 13초
유턴은 항상 흰색 점선에서만요
그러신가 봐요..
신호가 있으면 신호 우선입니다.
앞 차량들이 줄줄이 좌회전 받는 거로 봐서는 유턴 신호 맞는데 중침을 했습니다.
자칭 도로교통 전문가 보X보X부X님 나와주세오
이 경우와 다르지만 선행 유턴차들이 있는데
우회전이 막무가내로 가다가 선행 유턴이 멈췄는데 순서 안 지킨놈과 사고가 나면,
선행 유턴들이 있어 후행도 유턴을 할 수 있고, 선행 유턴으로 우회전차 확인이 안된다는것도 있어서,
이런경우면 유턴 가해에 과실 조절되는걸로 간다고 판례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경우는 그와 다르게 선행 유턴들이 완전히 멈춰있고,
우회전은 정상 직진변경 후 하위차선으로 진입하여
상당거리를 진행하며 정상적으로 차선을 변경 중인거라, 사실상 직진 차량으로 봐야 되고
그러므로 직진과 유턴의 사고에 준하여 보는게 맞다 생각됩니다.
또한 후행 유턴이 선행차들이 전혀 움직이지도 않는데 넘어올 거라 예상 할 수 없으므로..
예측할 수 없는 상시 유턴에 준하여 유턴이 가해가 나오는게 맞아 보입니다.
다만 우회전이 직진 취급이라 해도, 여전히 유턴을 조심할 필요가 있고,
굳이 유턴 구역에서 상위차선으로 연속 변경할 필요가 없는터라,
우회전이 직진 취급받는다 해도 무과실은 나오긴 쉽지 않을거 같네요
우회전은 직후 지하차도로 진입하기 위해 2차로로 급히 들어가던 중이었습니다. 유턴을 보고, 바로 감속하여 양보 후 진행하려 했으나, 가지를 않아서... 그 차를 피해서 다시 들어갔습니다.
신호위반 사고면 증거있는 명백한 신호위반 사고인데 신호위반 제외하고 이런 식으로 글을 쓴담
이 글은 사고 아니라고 보고...ㅋ 교통사고가 아닌 게시판으로 이동 주차하세요
비슷한 사례가 있었지요.
중침해서 넘어온 차랑 충돌했는데 양쪽에서는 신호 갖고 북치고 장구치고 하던 경찰이 생각나네요.
중침이 사고의 원인인데 신호가 자기 신호가 맞다고 주장하는 어리석은 사람들
신호 받은 유턴이건
상시 유턴이건
먼저 보내는게 속편함 ㅋㅋ
좌회전 신호시 유턴일 때 유턴차 2 우회전 8
좌회전 신호를 받았다면 우회전 차량 가해자.
신호를 받으차량이 우선이고 보호차량 입니다.
공부 부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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