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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새빨간봄 18.05.15 13:28 답글 신고
    그냥 싸게 만드는거 고급스럽게 만드는거 차이 아닐까요
  • 레벨 하사 1 목포유진 18.05.15 13:41 답글 신고
    정비부분은 잘모르니 다음분께

    조작하는 입장에선 숏기어가 좋죠.. 팔 많이 안움직이고 변속빨리돼고..

    롱기어는 유격벌어지는게 심해서 오래됀차들 후진기어넣으면 기어봉이 헨들에 닿는 경우도 있구요ㅎ

    그래도 저는 롱기어를 선호하네요.. 버스모는기분이 확실히 든다고나 할까요?ㅎ
  • 레벨 중위 1 이지쉬프트 18.05.15 13:55 답글 신고
    숏은 무조건 파워쉬프트이고 말뚝구형은 논파워쉬프트 변속 유격 엄청 크죠 덜렁덜렁.. 근데 파워중에 롱이면 숏보다 유격거리 훨씬 짧고 넣는맛도 좋아요 숏기어 밀어넣는 거리 반에 반정도
  • 레벨 대령 3 NIGAGARAHaWaiii 18.05.15 14:24 답글 신고
    화물차는 현대는 기어봉이 짧고 대우차는 기어봉이 긴데 현대 타다가 대우 타니깐 몇주 애먹었던 기억이..
  • 레벨 하사 1 newbs10623 18.05.15 14:52 답글 신고
    숏이 무조건 좋습니다 그러니 더비싸죠
  • 레벨 이등병 꼬마정비 18.05.16 12:57 답글 신고
    말뚝은 일반 기계식이고 숏타입은 파워시프트 부착된 밋션입니당 ~~
  • 레벨 상사 1 콱마씨의발 18.05.17 10:05 답글 신고
    현ㆍ기차들은 둘다 파워쉬프트는 달려 있는데 롱은 조인트 타입이고 숏은 케이블 타입이라 정비하는 입장에서는 롱을 월등히 선호 합니다.
    구리스만 잘쳐주면 조인트 부러지 않는한 유지보수 할것도 없고 유격 잡기도 쉬워요.
  • 레벨 중사 1 BusMyLife 18.05.17 11:47 답글 신고
    현재 숏기어 타고있지만..롱기어 그 흔드는 맛은..캬....취햏어요
  • 레벨 대위 2 PAPICO 18.05.19 08:04 답글 신고
    요즘 롱 타는데... 너무 않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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