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회원님들
사고 처리에 대하여 조언 좀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저번주 금요일 동부간선도로에서 일어난 접촉사고입니다.(제차 :GLA, 상대차:스파크)
동영상(전방+후방)에서 제 차량이 왼편으로 차선을 변경 하여 차로 진입과 동시에 뒤에서 스파크가 제 차 왼편을 추돌(동영상 10~11초, 29~30초)한 사고입니다.
선행차량인 제차는 제대로 차선 진입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만 스파크차량은 제가 차선변경을 하는것도 제대로 못본듯 하고 스파크 주행차로도 비어져 있는 상황에서 충분히 제 차를 인식하고 피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차를 인식했더라면 적어도 크락션이나 전조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어야 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제쪽 보험사에서는 상대차 블박까지 확인해보니 스파크가 먼저 들어온걸로 보일수도 있다라고 의견을 내놓은 상태입니다.…
다행히 큰사고는 아니지만 상대방은 대인 접수를 한 상태이고 저도 대인접수 진행하여 병원 치료중입니다.
아직 제차에 대해 수리는 진행을 안한 상태입니다.
상대방 보험사는 6:4를 주장하고 있고
제 쪽 보험사는 5:5를 제시한 상태이며 5:5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분심위 신청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의 잘못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 입장에서는 과실비율이 너무나도 억울합니다.
주위에서는 분심위 대신 소송도 생각해 보라고 하시는데......
첫 사고라 어떻게 해야될지 도저히 감을 못잡겠습니다.
회원님들 조언 꼭 좀 부탁드리겟습니다.
반반에 서로 차량수리로 끝내는게 가장 좋은 결과인데 벌써 대인 들어갔다면,,,
억울할거 1도없는 억울러
하나만 하자
각자처리 하자고 해요
서로 대인까지 할 예정이면
그냥 보험사가 시키는대로 하면 됨
5대5 아니면 6대4 예상..
근데 서로 대인들어간건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대물만 처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선진입? 선행차량?? 아닐걸로보여집니다... 거기서거긴데.. 완만히 해결하셔요..
억울할거 1도없는 억울러
4대6 가해자..
제가 잘못한 부분은 인정하고 원만히 처리해야겠습니다.
다만 저도 처음 당한 사고라 경황이 없어 조언을 구한것인데 몇몇분께서 참 X같이 댓글 달아 주시네요..ㅎㅎ.
회원님들 소중한 조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반반에 서로 차량수리로 끝내는게 가장 좋은 결과인데 벌써 대인 들어갔다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