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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9.29 10:31 답글 신고
    중요한건 한번 수리하면 끝이 없어여 큰거수리해도 센서류나 짜갈하게 들어오는 경고등및 비싸집니다 무한 악순환반복 지출 커집니다 고성능일수록 부품값이 비싼건 당연한거고여 수입은 오래못타여 악순환 반복입니다
    그돈 모아도 아마 어마한돈이 모여질듯여
    열심히 벌어 나이드시고 여유있을때 타라는애기가 게니 나오는게 ㅜㅜ
  • 레벨 훈련병 무엘배 24.09.29 10:39 답글 신고
    이상적인것이야 충분한 여유가 될 때 타면 좋겠지만... 젊을 때 객기로 한번 쯤은 미친 짓이 해볼 만 한것 같기도 하고
    마지막 12기통 상징성은 꽤 있을 것 같아서요..
    12기통 잔고장은 딱히 없다고 하던데 자잘한게 꽤 있나 보네요... 생각 좀 더 해보겠습니다 ㅠ 760LI는 아는 실차주분이 없다보니 확실한 비용을 모르는게 좀 그렇네요 ㅠ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9.29 10:55 답글 신고
    잔고장이 문제보다 그냥소모품도 다 교환해도 천마넌가까이 사설에서도 나오는데여ㅜㅜ
    ㅜㅜ 거기다 고성능엔진 데미지가 없을리가없쪄
    밟다보면 브레이크 패드도 돈백우습고여
    ㅜㅜ 세라믹 패드 150~200마넌패드
    만갈아도 ㅜㅜ
  • 레벨 상사 1 런던경찰병신새끼네 24.09.29 12:39 답글 신고
    대체 뭔차를 사라는겨?

    이것저것 돈든다 하지말고

    그냥 콕 집어서 얘기해줘

    문제 없고 돈 안드는차가 어딧어!!!!!!!!!!!!

    저 두차종중 물어보잖아!!

    그럼 두차종중 어느게 좋은지 올리라고!!

    뭔 어디 인터넷이나 보배에서 줏어들은걸로만 씨부려서

    지 지식인거마냥 올려??

    위 글쓴이 봐봐

    이미 수리비 감당하는거잖아

    그럼 둘중 뭐가 좋은지 알려줘야지!!

    줫도 모르면서 이상한말 올리려면 아에 댓글 쓰지말던가!!

    다른 회원들은 정확한답이 없으니 뭐라 안하잖아!

    뭔 아는체하면서 사라마라 염병이여??

    그냥 다시 사라져!!!
  • 레벨 원수 XLR8 24.09.29 13:34 답글 신고
    저런 플래그쉽 고성능 차들은 오만 전자장비가 다 들어가서 뭐 예방정비 이딴게 가능하지가 않습니다. 다 해놨다고 생각했겠지만 계속 뭔가 터지죠. ㅋㅋ 뭐 엔진 내리는 공임이 아까워서 예방정비를 한다.. 그거야 뭐 엔진을 아예 바라시를 해버려서 다시 올리면 예방정비가 어느 정도는 되겠지만 "좀 더 써서" 개념이 아니라 천만원 단위로 더 쓰는겁니다. 부품도 싸지가 않죠. 좀 흔한 모델이야 비품 초이스도 많지만..

    그리고 가격 면에서 리스크가 좀 큰 시기인 것 같아요. 지금은 러시아 전쟁 때문에 그런 비싼 독일차들이 수출 나가는 가격 자체가 어마무시해서 그 시세를 떠받치고 있는 것이거든요. 그러니 시세 십창 났어야 되는 구형 수입차들이 우리나라 길거리에서 싹 전멸했죠. 하다 봇해 W213 E클래스, F바디 5시리즈 그 베스트셀러 였던 차들이 잘 안 보일 지경입니다. 이 때가 기회다 다 팔아넘긴겁니다. 반대로 지금 시세에서 저런 차를 샀다가 전쟁 끝나서 러시아에 자동차 판매가 재개되면 시세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저라면 일단 지금 독일 수입차를 중고 구매 하지는 않을 것 같고요, 760Li 같은 건 충분히 꽂히는 점 이해할 수 있긴 한데 사더라도 뭐 끝까지 갖고 갈 소장용이면 정비 뺑이 쳐가면서 유지 해보거나 아니면 아예 아무것도 손 안대고 고장 나면 그것만 수리 해가며 적당히 맛만 보다가 짧은 기간 내로 다시 팔 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무엘배 24.09.29 14:44 답글 신고
    알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당장 구매할건 아니고 연말쯤이 될 것 같긴 한데
    조금 현실적으로 생각하는게 맞을 듯 하네요. 국산도 수출 나가는 거 안 떨어지는 것 보면 그냥 돈 아껴서 기변 하더라도 국산 타우쪽으로 갔다가 더 가격 내려갈때쯤 다시 고민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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