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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보우지 24.06.30 20:21 답글 신고
    g시리즈 첨나왔을때도 f빨고 난리났지만

    현실은 1년만에 역대급 g시리즈가 됐음

    신형은 신형임
    답글 1
  • 레벨 상사 1 모빌원 24.06.30 21:30 답글 신고
    차는 무조건 신형이죠

    신형까는 사람들 대다수는 구형오너
    답글 0
  • 레벨 중위 2 BMWM기여워 24.06.30 13:17 답글 신고
    둘따 이쁜데 LCI가 더 깔끔하고 이쁜긴하쪄 ㅎㅎㅎㅎ 실내 최고 ㅋㅋㅋㅋㅋ
    떵츠랑비교불가입니다 ㅋㅋㅋ
  • 레벨 소장 골드핸즈 24.07.01 01:14 답글 신고
    니 땜에 bmw 혐오 많이 생길듯.ㅋㅋㅋ
    벤츠 영업사원 일수도..
  • 레벨 중위 2 BMWM기여워 24.06.30 13:20 답글 신고
    신형이 더 이뻐여 ㅋㅋ
  • 레벨 중위 2 대칸 24.06.30 13:59 답글 신고
    페리 전 3시리즈 앞모습 너무 멋있음, 페리 된 거는 굉장히 밋밋.. 뉴 5실즈 앞모습 볼수록 깔끔하고 괜찮음.
  • 레벨 중장 보우지 24.06.30 20:21 답글 신고
    g시리즈 첨나왔을때도 f빨고 난리났지만

    현실은 1년만에 역대급 g시리즈가 됐음

    신형은 신형임
  • 레벨 소장 골드핸즈 24.07.01 01:17 답글 신고
    신형이라도 못 생긴건 못 생긴 거임.
    7은 그게 기함 디자인은 아니잖슴?
    말아 먹기를 작정하고 만든 디자인 이지 그게.
  • 레벨 상사 1 모빌원 24.06.30 21:30 답글 신고
    차는 무조건 신형이죠

    신형까는 사람들 대다수는 구형오너
  • 레벨 상사 3 황홀해서네년까지 24.06.30 21:42 답글 신고
    Lci가 뭐에여?
  • 레벨 소위 3 건대청년 24.06.30 21:54 답글 신고
    Life Cycle Impulse: 모델 체인지를 의미하는 BMW 용어
  • 레벨 소장 릴렉쓰 24.07.01 00:29 답글 신고
    코는 돌아오고 있는데 눈은 여전하네요. 성형 후 원복하는 건 쉽지 않죠^^;;;;
  • 레벨 소위 2 jot 24.07.01 00:52 답글 신고
    지삼공 타지만 구형은 구형이다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4.07.01 01:43 답글 신고
    본인 포함
    주변에 차는 비엠이지 하던 비엠빠들이
    기변타임인데 닥 비엠사야지 안하고 있는거보면
    불호가 많아지긴 함.
  • 레벨 대위 1 군대렐라 24.07.01 08:26 답글 신고
    동감..
    비엠 좋아하긴 하는데 이번 모델은 선뜻 손이 안감
  • 레벨 소장 전설의딸잡이 24.07.01 10:56 답글 신고
    뉴트리아 빼고 다 괜찮음 ㅋㅋㅋ
  • 레벨 중위 2 BMWM기여워 24.07.01 14:16 답글 신고
    뉴트리아가 젤 이쁨 ㅋㅋ
  • 레벨 상사 1 카리나도끼있어요 24.07.01 13:23 답글 신고
    둘다 f바디때가 가장 이뻤네요.
    g로 넘어가며 뭔가 bm만의 눈매를 잃어가는 느낌
  • 레벨 중위 2 BMWM기여워 24.07.01 14:15 답글 신고
    눈매가 더 좋아진듯 보이는데여 ㅋㅋ
    저는 F바디가 젤 아쉬움 ㅜㅜ
  • 레벨 원사 1 FlexScan 24.07.01 14:43 답글 신고
    G30 LCI 오너입니다.

    - 차는 신차가 진리입니다. 이게 팩트입니다.

    - 하지만, G60 디자인이 잘된 디자인이냐 ? 문제라기보단 기존틀을 벗어난 것도 팩트입니다. 지금까지 5er 은 롱노즈 숏데크의 전형적인 프로포션을 유지하고 있었죠. 특히, 사이즈대비 극단적으로 짧은 전륜 오버행. 근데, 이번 G60 은 그게 깨졌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5er 을 보아오던 사람들은 그게 맘에 안드는 걸겁니다. (본인도 마찬가지임)

    - 단순히 디자인만 깐다고 보기엔 그냥 비율이 좀 이상해진 탓이 크죠. 다만, 그 비율이 이상하게 된 데는 필연(?)적인 동기가 있습니다. 바로 플랫폼 범용화. 엔진부터 전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 다 넣으려고 하면서 이거저거 다 고려하게 된 탓이 크죠. 가장 큰 이유는 다름아닌 "비용"

    - 파워트레인별로 플랫폼을 다르게 사용하면 각각 특색에 맞는 더 멋진(?) 디자인을 뽑을 가능성이 높아지겠지만, 당연히 돈이 많이 들겠죠. 근데, 다들 간과하는 부분이 BMW 가 생각보다 큰 회사가 아니라는 겁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그런거지 전체 판매량으로 보면 글로벌 기업 중 사이즈가 작은 편에 속합니다.

    - 그런 탓에, 브랜드의 가장 볼륨에 해당되는 모델인데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니 그냥 플랫폼 하나로 다 때려 넣어서 찍어 내는거죠.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대박인지 평타인지 ? (망하진 않은 거 같긴 함)

    - 끝으로, 이건 개인 뇌피셜이지만... 최근 자동차 업계의 화두는 아마도 원가절감일 겁니다. 거기다 친환경과 전동화는 기업 입장에서는 원가절감을 회피할 가장 좋은 핑계거리예요. 얼마나 좋습니까 ? 첨단 이미지랍시고 걍 와이드 스크린 하나에 소프트웨어로 다 구현하면 IP 패널 구현 끝. ㅋㅋㅋ (자잘한 스위치 하나 만들 필요도 없고) 거기다, 친환경 어쩌구 하면서 고급천연가죽 다 걷어내고 그냥 인조가죽이나 패브릭으로 떡칠하고 (고급소재라 더 비싸다고요 ? 정말 그럴까요 ? -_-) 파워트레인은 또 어떤가요 ? 아무리 배터리 가격이 비싸다고 해도 모듈화 공정에 더 유리한 모터+배터리는 대량생산하기에 딱이죠.
  • 레벨 원사 1 FlexScan 24.07.01 14:49 답글 신고
    그래서 결론이 뭐냐 ? 그냥 시대에 따른 어쩔 수 없는 변화 아니였겠냐 ? 뭐 이런 ... ㅋㅋㅋㅋ

    (아마, 디자이너들은 싫어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뭐 먹고 살려면 시킨대로 하지 않았을까 ?)
  • 레벨 병장 하울바라깅 24.07.01 15:36 답글 신고
    으 디자인 너무별로네요 이거살바에야 더 주고 벤츠 사고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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