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5월 더 뉴 랭글러 판매 24% 상승...스타 모델 만들기 전략의 성공
이는 올 상반기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야심 차게 진행한 스타모델 만들기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월 부임한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스타 모델 육성 의지를 전한 바 있다. 이에 전사적으로 더 뉴 랭글러를 지프의 스타 모델로 삼고, 판매 신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4월에는 더 뉴 랭글러 중심의 야외 전시 행사 지프 4x4 어반 어드벤처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코리아와 딜러사 모두가 합심하여 꾸준히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긴 추위가 물러나고 본격적인 아웃도어의 계절이 시작되며 SUV 수요가 급증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지난달부터는 일부 인기 트림과 컬러는 재고가 부족한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다. 이에 6~7월 판매량이 계약 대비 소폭 축소되는 상황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텔란티스코리아 김미향 홍보 이사는 “뉴 랭글러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가는 긍정적인 트렌드를 보이고 있으나, 기존 예측과 달리 일부 트림에 유색 컬러 선호 현상이 발생하면서 판매가 계약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여기에 입항도 지연되는 등 예측 불가한 변수가 존재하지만, 최대한 신속히 고객에게 차량 인도를 재개하여 대기를 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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