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전문 사설 가면 순정은 아니지만 규격에 맞는 엔진오일이랑 호환필터로 해서 공임포함 20 언더로 가능하네요~
소모품 교환쿠폰 다 쓰고 주행거리 10만 넘어 보증 끝나서 사설 여기저기 찾아보고 있는데 오일류는 이렇게 교환하면 될 것 같고, 다른 소모성 부품들은
시간걸리고 귀찮아서 그렇지 직구해서 공임X라 같은 곳에서 정비하면 공식센터 대비 평균 30%정도는 저렴하게 유지는 가능할 것 같네요~
하지만...윗분들 말씀처럼 공X나라 조차도 수입차 호구 취급은...ㅠㅠ
수입차 오일은 어쩌구 저쩌구... ㅋㅋㅋ
쌍팔년도에나 먹히던걸 아직도??? ㅋ 규격에만 똑같으면 리터당 1만원도 안되는 국산엔진오일 써도 되요..
엔진오일 오일 필터야 얼마나 할까요??? 순정필터 얼마 안됩니다..
공임??? 국산은 그냥 갈고 수입차는 엔진 내리고 교환하나요??? ㅋ
몇십만원 받아야할 이유는 사실 전혀 없슴.
센터나 사설이나 수입차는 아직 호구 취급 받는거 맞습니다.
저도 역시 보증 끝나면 사설이라고는 생각했어요. 외제차 기본 수리비는 어쩔수 없죠뭐
수입차 오일은 어쩌구 저쩌구... ㅋㅋㅋ
쌍팔년도에나 먹히던걸 아직도??? ㅋ 규격에만 똑같으면 리터당 1만원도 안되는 국산엔진오일 써도 되요..
엔진오일 오일 필터야 얼마나 할까요??? 순정필터 얼마 안됩니다..
공임??? 국산은 그냥 갈고 수입차는 엔진 내리고 교환하나요??? ㅋ
몇십만원 받아야할 이유는 사실 전혀 없슴.
센터나 사설이나 수입차는 아직 호구 취급 받는거 맞습니다.
수입차는 1,2만원 더 비쌈.
크기가 같으니 노동력이 더 들어가는 것 아니고
세차용품을 따로 쓰는 것도 아닌데
그냥 더 비쌈.
그냥 수입차니까 돈 더 받아도 됨.
이런 마인드.
간단한 작업들의 경우에도 (오일류교환작업, 클리닝, 랩핑 등..) 작은 부속들이나 내장, 오일캡 같은 부품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작은 부품들이 국산차보단 훨씬 비싼 경우가 많다 보니 그렇다고는 하더라구요 ㅎ..
듣고 나면 뭐 이해는 되지만 속상한건 어쩔 수 없네요 ㅠㅋㅋㅋㅋ
소모품 교환쿠폰 다 쓰고 주행거리 10만 넘어 보증 끝나서 사설 여기저기 찾아보고 있는데 오일류는 이렇게 교환하면 될 것 같고, 다른 소모성 부품들은
시간걸리고 귀찮아서 그렇지 직구해서 공임X라 같은 곳에서 정비하면 공식센터 대비 평균 30%정도는 저렴하게 유지는 가능할 것 같네요~
하지만...윗분들 말씀처럼 공X나라 조차도 수입차 호구 취급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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