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아무리 좋다 좋다해도 한국에는 맞지 않는게 겨울되면 너무 추워져서 주행거리가 반? 정도로 뚝 떨어짐.
리튬이온 전지 말고 다른게 나오지 않는이상 일반 전기차는 한국에서 타기가 쉽지않죠. 나중에 배터리 교체비용도 그렇고.
기본 400나오던 차라하면 겨울에 200 겨우 넘기는거쥬
전기차의 약점이 항속거리와 충전의 불편함인데 그나마 테슬라가 전기차 중에선 이부분에서 강하죠. 거기다 소프트웨어 OTA 자동 업데이트와 오토파일럿 + FSD라는 부분이 혁신적이기도 하구요.
이런 부분에서 아직까지 기존 양산차 메이커들이 내놓는 전기차는 그닥인거 같구요.
테슬라가 품질문제를 개선하는게 빠를 것인지, 양산차 메이커에서 테슬라만큼의 혁신적인 차량이 나오는 것이 빠를 지에 따라 향후 전기차 시장의 패자가 가려지겠죠.
전기는 밀리는거같음
(내생각임)
리튬이온 전지 말고 다른게 나오지 않는이상 일반 전기차는 한국에서 타기가 쉽지않죠. 나중에 배터리 교체비용도 그렇고.
기본 400나오던 차라하면 겨울에 200 겨우 넘기는거쥬
이런 부분에서 아직까지 기존 양산차 메이커들이 내놓는 전기차는 그닥인거 같구요.
테슬라가 품질문제를 개선하는게 빠를 것인지, 양산차 메이커에서 테슬라만큼의 혁신적인 차량이 나오는 것이 빠를 지에 따라 향후 전기차 시장의 패자가 가려지겠죠.
점점 롱레인지 모델이 많아지는건 당연 할꺼고요 셀 바꿔서요
나아가서는 바꾸게 되겠지만 저는 좀 더 기다려 보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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