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년째 8만키로 정도 타고 있는데, 엔진오일 교환 말고는 수리할 일 전혀 없었어요.
요즘 부품 수급이 쉬워지고 정비업체도 경쟁이 심해져서 잘 알아보시면 예전에 비해서는 수리비가 많이 내려간 편입니다.
이전 주인이 차를 험하게 다룬 것만 아니면 중고로 구입해도 괜찮은데...
오래 타실 거면 그냥 새차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리스로 세금 절감하는 사람들 3년만 타는 차량 많음...
2.예전에 수리비 비싼건 사실 그게 이미지로 만들어지고 현빠들이 수리비 폭탄설 전파...
(많이 안팔리는 미국차등 수리비 비싼건 사실...5나 이클 수리비 부담될 정도도 아니고 2010년 이후
독일차 생각보다 고장안남)
3.왠지 모르지만 우리나라가 특히 신형에 대한 집착이 강함...
결론 구매할때 잘 확인 점검 하고...(요즘 중고차도 기본으로 1달 2천키로 AS됨 1달동안 열라 막 타고..1달전에
한번더 정비소 가서 몇만원 주고 점검...)
본인이 차에 기본지식(구매예정차량 반나절 인터넷 검색 정도)만
조금 있으면 아주 빨리 저렴해진 차량을 탈수 있음....
똑같이 고장나도 수리비의 리스크가 큼
요즘 부품 수급이 쉬워지고 정비업체도 경쟁이 심해져서 잘 알아보시면 예전에 비해서는 수리비가 많이 내려간 편입니다.
이전 주인이 차를 험하게 다룬 것만 아니면 중고로 구입해도 괜찮은데...
오래 타실 거면 그냥 새차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예전에 수리비 비싼건 사실 그게 이미지로 만들어지고 현빠들이 수리비 폭탄설 전파...
(많이 안팔리는 미국차등 수리비 비싼건 사실...5나 이클 수리비 부담될 정도도 아니고 2010년 이후
독일차 생각보다 고장안남)
3.왠지 모르지만 우리나라가 특히 신형에 대한 집착이 강함...
결론 구매할때 잘 확인 점검 하고...(요즘 중고차도 기본으로 1달 2천키로 AS됨 1달동안 열라 막 타고..1달전에
한번더 정비소 가서 몇만원 주고 점검...)
본인이 차에 기본지식(구매예정차량 반나절 인터넷 검색 정도)만
조금 있으면 아주 빨리 저렴해진 차량을 탈수 있음....
만사 귀찮으면 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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