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들찬 직접충격을 받으면 뼈가 부러지기만 할 가능성은 있으나 엔진룸 부품이 사람을 덮칠경우 무릎부위를 엔진이 덮쳐서 무릎절단 해야하는 상황이 날 가능성이 더 크다고.....또는 충격이 클경우 부러진 쇠부품의 날카로운 부위로 관통할 경우 영화에서나 볼수있는 피를 토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실제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옛날의 차량들은 정면충돌시 엔진이 사람을 덮쳤는데
요즘 차량들은 정면충돌시 엔진이 튕겨 나갈정도의 충격이면
엔진이 땅으로 내려앉거나 공중으로 튕겨나가버리게 설계를 한다고 얘기들은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것도 어느정도의 강성이 있거나 비싼 고급차량이겠죠....
경량 차량은 엔진이 무릎 바로 앞에 있는거라 생각해야되서 아주 강한 정면충돌은 사람을 덮치고 시작합니다.
정면충돌이지만 약간 사이드위치의 충격실험을 보면 충격때문에 핸들이 운전석에 있는 인형의 가슴을 압박하는 것도 있죠.
의외로 이런 사고로 양다리 절단하는 사건이 많음
그러라고 충돌실험 하는거 아닌가... 에어백두 있고~
옛날의 차량들은 정면충돌시 엔진이 사람을 덮쳤는데
요즘 차량들은 정면충돌시 엔진이 튕겨 나갈정도의 충격이면
엔진이 땅으로 내려앉거나 공중으로 튕겨나가버리게 설계를 한다고 얘기들은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것도 어느정도의 강성이 있거나 비싼 고급차량이겠죠....
경량 차량은 엔진이 무릎 바로 앞에 있는거라 생각해야되서 아주 강한 정면충돌은 사람을 덮치고 시작합니다.
정면충돌이지만 약간 사이드위치의 충격실험을 보면 충격때문에 핸들이 운전석에 있는 인형의 가슴을 압박하는 것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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