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도로에서 가장 큰 문제중 하나...
대형트럭들의 문제는 왜 해결이 안될까?
이유는 아주 간단함...
과적단속>>개빡세게 해서 화주+차주+알선소까지 세트로 벌금때리면 해결= 화물 운송 단가 상승
낙하물 단속>> 유럽처럼 윙바디나 컨테이너 형으로만 운행 하도록 변경=화물 운송 단가 상승
노후차량 단속>>트럭 운행 연한 제한 및 정비 단속강화 =화물 운송 단가 상승
운전자 인지능력 단속 및 나이제한=적성검사 강화 및 60세 이상 인지능력 확인강화=화물 운송 단가 상승
가뜩이나 쥐뿔 아무것도 없는 대한민국에서
단속 심하게 해서 정량 정석대로 운반하면
화물운송비 많이 상승함
(실례로 유럽 미국 일본등 선진국 단가가 대한민국의 1.5~2배임)
화물운송 단가 상승하는 순간 생산단가 높아지고 많은 부분에서 상승이 생기는것은 물론 물가 상승의 여파가 심해짐
우스개 소리로 수출하는데도 어느정도 불리해질거라고 보는 시각도 있음
게다가 버스처럼 보조금 주는것도 한계가 있음...
대한민국에선
결국엔 국민들 안전보단 물가 안정의 길을 택한거임
단속은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단속 빡세게 하면 진심 나라경제 좃되는거임...
(실제로도 20년전과 비교해도 대형 트럭 운송료는 상승도가 물가 상승률보다 한참 낮음...)
이게 현실임
그러니까 고속도로에서 트럭들 보면
알아서 잘 피해가세요.
내가 물건을 서울에서 부산보내는데 10만원에 보내겠다
그럼 알선소 라는 (플랫폼) 애들이 5만원에 올려놓고
살실 만원씩 올려요.. 그럼 어느순간 누가 집어가죠
이런식입니다.. 아주아주 오래되었어요 .. 구청이나 시청 차량관련쪽
은퇴하면 그쪽으로 많이들 가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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