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에 따르면 2017년 초부터 작년 말까지 발생한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사고 44건 중 약 70%인 30건은 ‘원인 미상’으로 처리됐다. 2022년 12월 27일 전남 영암군 금정면 연소리의 한 태양광 발전소 ESS에서 불이 나 소방관들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 뉴스1』
ESS가 몇군데나 된다고 불이 44건이 나... 여기 배터리 거의 NCM 삼원계 LG화학, 삼성SDI임
이번사고는 조사결과가 나와봐야겠지만 정정하실거?몇개만 말씀드리면 니로1세대는 sk배터리씁니다 그리고 초창기에 불많이 났던 코나1세대는 lg배터리였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이번 화재는 배터리에서 난 불은 아닌것같습니다
다만 배터리에 불이 옮겨붙게되니 피해가 커진것같네요
물론 스프링쿨러가 작동했으면 초기에 진압되어 큰 불로 연결되진 않았을것같습니다
한국소비자 따위에게 ?
한국소비자 따위에게 ?
하이엔드급은 SK LG SDS씁니다
SDI 삼성전관 (O)
안정성 측면에서 NCM523은 비교적 안정적인 공정이고 니로나 코나 1세대와 구동 특성을 바꿔가면서 배터리 안정성을 높임.
CATL 배터리를 도입하면서 CATL NCM811이 안정성 떨어진다는 부분을 고려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아마도 가격문제이지 않았을까 싶음. 당시에 배터리 가격이 치솟던 때였으니) 이번에 불이난 배터리와는 다른 공정임.
그리고 레이에 들어간 배터리는 많은 유튜버들이 안전하다고 피를 토하듯 광고하는 LFP 배터리임.
그렇게 NCM배터리랑 달라서 불이 안난다고.... 가격도 싸고 좋다고.... 광고하던 배터리니 안전하겠지?
코나 니로 레이 말고는 현대기아 승용에는 중국산 배터리 들어간 모델이 없는것 같음.
EV3도 현대랑 LG랑 합작해서 만든 회사 배터리가 들어가고
아이오닉5, 6이랑 EV6, 9에는 SK랑 LG 배터리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음
1세대 코나를 제외하고는 배터리 결함으로 불이 난 케이스는 없는 것 같고.
참고로 차 본넷트 쪽에서 불길이 치솟는건 배터리때문이 아니라 에어컨 냉매 때문임.
그거는 최근에 출시된 다른(유럽에 수출하는 가솔린/디젤 차량 포함) 차량들도 동일한 상황임
배터리에 불 붙으면 불길이 위로 치솟지 않고 하부든 옆쪽이든 폭죽 터지는것 처럼 불길이 일자로 쏘아져 나옴.
http://youtu.be/VUjd_5hCNWU?feature=shared
자동차에 리튬이온 전지 사용 자체를 법으로 사용 금지 시켜야 합니다
양놈들이 진행하는 Li-Po LFP LTO (리튬티탄산) 테스트입니다
http://youtu.be/Qzt9RZ0FQyM?feature=shared
저거야말로 사람들 우롱하는 기사
http://biz.chosun.com/policy/policy_sub/2023/06/28/FFGQKUGFIFAVTBK2IMV2MPAWAU/
『소방청에 따르면 2017년 초부터 작년 말까지 발생한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사고 44건 중 약 70%인 30건은 ‘원인 미상’으로 처리됐다. 2022년 12월 27일 전남 영암군 금정면 연소리의 한 태양광 발전소 ESS에서 불이 나 소방관들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 뉴스1』
ESS가 몇군데나 된다고 불이 44건이 나... 여기 배터리 거의 NCM 삼원계 LG화학, 삼성SDI임
자동차 업계는 배터리 터졌을때 불 안나게 방지하는것도 신경써야겠고 ㅋ
전기차 계속 하고 싶으면 리튬이온 금지하고 LFP로 가야함
이젠 LFP종교라서 불가침입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이번 화재는 배터리에서 난 불은 아닌것같습니다
다만 배터리에 불이 옮겨붙게되니 피해가 커진것같네요
물론 스프링쿨러가 작동했으면 초기에 진압되어 큰 불로 연결되진 않았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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