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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걸인28호 24.07.28 10:59 답글 신고
    이분 최소 전자장비 전혀 모르시는분

    모든 전자장비는 오동작이 됩니다

    특히 온도 습도에 따라 오동작확률이 높아짐
    답글 1
  • 레벨 소위 1 김나현입니다 24.07.28 11:00 답글 신고
    당해봐야 알지..
    답글 0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4.07.28 11:00 답글 신고
    노인 운전 미숙 운전도 많지만
    급발진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불 나면서
    가던 그랜저 보세요.
    답글 0
  • 레벨 원수 걸인28호 24.07.28 10:59 답글 신고
    이분 최소 전자장비 전혀 모르시는분

    모든 전자장비는 오동작이 됩니다

    특히 온도 습도에 따라 오동작확률이 높아짐
  • 레벨 중사 2 티끌모아이자납부 24.07.28 12:46 답글 신고
    모든 전자장비는 오동작을 하지만
    어디가 단락이 되어서 연료 분사량을 최대치로 한다든지
    페달 센서가 고장이 나서 최대 부하로 인식한다든지
    그러한 부분을 묻는 글 같네요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4.07.28 11:00 답글 신고
    노인 운전 미숙 운전도 많지만
    급발진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불 나면서
    가던 그랜저 보세요.
  • 레벨 소위 1 김나현입니다 24.07.28 11:00 답글 신고
    당해봐야 알지..
  • 레벨 중령 2 유배 24.07.28 11:01 답글 신고
    저 세번겪었습니다ㅎ지금타고있는썩차구요
    바로시동끄거나 중립빼서 별문제는없었는데
    썩차다보니 ecu오염관련으로 추측은하고있네요 무튼 한번도아니고 세번입니다ㅎ
  • 레벨 중장 Noname 24.07.28 11:02 답글 신고
    ECU 오류가 생기면 급발진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프로세서의 오류라는게 어디로 불똥이 튈 지는 명확하지 않죠.
  • 레벨 중장 석가모니 24.07.28 11:06 답글 신고
    그러는 본인은 없다고 확신하는 객관적인 근거가 뭘까요? 차량결함 급발진이 밝혀지면 받아들이실 수는 있을까요?

    토요타 급발진 소프트웨어 오류 실험으로 밝혀냈던걸로 아는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차라리 양쪽 주장 대립하는 상태에서 어느쪽도 안믿는다고 주장하면 모를까.
    종교와 같아서 어떤 말을 해도 믿지 않는건 다름아닌 본인 같은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테라스 24.07.28 11:5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호랭이성님 24.07.28 11:11 답글 신고
    수동차량으로 급발진 경험자임
    자꾸 내가 악셀링 하는것 보다 차가 빨리가길래 이상해서 중립으로 바꾸는 순간 엔진 풀가동
    차량에서 내려서 대피 엔진사망할때까지 굉음내면서 엔진 돌아가다가 오일 냉각수 다 터지고 엔진멈춤
    물론 시동도 끄고내림
  • 레벨 하사 2 돈삼겹살 24.07.28 11:16 답글 신고
    글쓴님 본인 얘기하시는것 같네요
  • 레벨 소장 캔디화이트 24.07.28 11:23 답글 신고
    옛날 부산에서 구형 산타페 급발진으로 손자, 며느리가 죽었던 (?) 사건은 거의 99.9% 급발진이죠. 다만 우리나라 법원만 인정을 안할뿐이고요. 고압펌프에서 연료누출이 일어나서, 그것이 엔진오일과 섞이고, 시간이 지나서 그것이 경유 비율이 높아지면서 엔진오일이 실린더내에서 연소되어 급발진이 일어났다라고 추정되는 사건입니다. 실제로 동일 차량에 사용된 Bosch사의 고압연료펌프에 불량이 있었으며 리콜 대상이었다라고 기억합니다.

    두번째는 몇년전 BMW급발진으로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이 있었죠, 이것도 비공식적(?)으로 급발진을 인정하여 보상을 받은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옛날에 호랑이 담배피울때 자동차는 캬뷰레터 방식이라서 급발진이 일어날 수 없었죠. 하지만 요즘 모든 차량은 연료분사방식입니다. 이것을 ECU가 컨트럴 하는데, 문제는 일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달리 이 ECU는 자동차 운행중 지속적인 진동에 노출되어있죠. 이때 ECU와 기판의 납땜부위중 한군데라도 접점불량이 일어날경우, 엔진제어가 미쳐돌아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소장 임자929 24.07.28 11:51 답글 신고
    부산 남구 감만동
  • 레벨 병장 흰누리 24.07.28 11:2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로긴하게 만드네

    확률이 적겠죠. 없는게 아니고요.

    이런분들이 컴터 멈추면 잘만 재부팅하시겄지?
    전자장비는 실수를 안하는데 말야 ㅎㅎ
  • 레벨 준장 테라스 24.07.28 11:58 답글 신고
    급발진 유형은 다양합니다
    가솔린차량 쓰로틀 완전개방
    오신호의 원인도 있고
    디젤은 연료가 엔진오일로 유입되어 흡기로 빨려들어가는 유형등
  • 레벨 준장 니나내나 24.07.28 12:30 답글 신고
    컴퓨터 쓰다보면 가끔 뻑이나죠? 재부팅 할때까지는 먹통되죠? 자동차 엔진 연료계통 cpu가 먹통되는 순간 스로틀밸브가 최대로 열리면서 엔진에 과돠한 연려가 분사되고 동시에 브레이크도 먹통되면 그게바로 급발진입니다.
  • 레벨 원사 2 벨롱이유저 24.07.28 12:46 답글 신고
    유투브에 자동차 명장이 ecu손상시켜 급발진 현상일으키는 영상 있으니 보고말하길
  • 레벨 중사 2 티끌모아이자납부 24.07.28 12:55 답글 신고
    저도 급발진은 발생하기 "힘든" 현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페달 센서 고장을 논하기에는 액셀페달 내에 센서가 2개가 들어가며 서로 다른 전압을 통해 개도량을 인식하기에
    단락이 발생한다고 한들 씽크가 맞지 않으면 림프모드로 변경되기에 두 센서 모두 고장나기는 힘들듯 합니다.

    ECU고장이라고 한다면 인젝터 4개의 분사량과 쓰로틀 개도량에 대한 출력값이 동시에 고장나야 하기에
    이 또한 동시 고장이 힘들지 싶네요

    풀악셀 상태에서는 흡기 부압량 변동으로 진공배력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고들 하지만..
    전기차량은 전기식 배력 장치를 사용하며 가솔린 터보&디젤 차량은 진공펌프를 따로 두어 진공이 공급되는 경우가 많기에 제동에도 특별한 이상히 생기긴 힘들듯 합니다.

    상기 나열한 고장들이 동시에 겹쳐서 일어나 급발진 사고 후 고장 증상이 회복된다고 하기에도 너무 어렵네요

    세상에 절대적인건 없지만 양측 모두 단정지어 이야기 할 순 없을 듯 합니다.

    급발진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지만 서로를 너무 비난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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