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도 물론 전자장차이므로 오작동 할순 있습니다
EDR도 CAN 통신을 통해 VCU나 ECU에서 데이터를 받아
기록을 하고 지우기를 반복합니다
마치 5초짜리 블랙박스처럼
이전 데이터를 지우고 계속 새로운데이터를 기록하죠
이처럼 VCU나 ECU가 오작동하여 (EMI EMC 또는 SW설계이슈, 품질이슈)
브레이크 신호가 EDR과 ECU에서는 패달신호로 덮어쓰거나
엑셀레이터 신호로 잘못 덮어쓰면
급발진이 될수 있는겁니다.
그런데!
고장났던 차가 다시 사고직전에 정상으로 되돌아오거나
다른신호들은 안덮어 쓰는데 오직 패달과 연료분사량 변수만 덮어쓸 확률이 극히 낮습니다.
또 브레이크는 기계식입니다.
아무리 차가 급발진을 한다 하더라도
브레이크를 강하게 건다면
디스크는 밀립니다. 물론 정상적일 때보다야
기어박스가 정상동작이 아니니 밀리겠죠.
그래도 감속은 되야합니다.
수동차량이면 확실하고요
전자제어식 차량은 중립기어로 넣어도
ECU가 벽돌된 상황이면
명령이 안들어갈 것이고요
과거 어떤 사례는 차가 앞뒤로 계속 박으면서 기어가 D /R 로 막 바뀌더군요
운좋아서 N을 넣어도
자동으로 바뀔수도 있고요
차라리 시동을 길게 눌러서
강제로 끄는게 더 안잔할 수 있어요
근데 시동도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케이스가 너무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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