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가속할 때 뒷모습 나온 영상 좀 확인하고 댓글 달아.. 보조제동등이 하나도 안들어와 있어. 브레이크 램프는 ECU랑 전혀 상관없어. 그냥 스위치 같은거야. 조금만 밟아도 램프는 그냥 100% 들어와. 집에 차 있으면 함 해봐.. 테스트 귀찮으면 모카 테스트 영상 보고 오든가
회사에서 타라고 준 스포티지 19년식 렌터카 고속도로에서 100키로로 달리던중에 핸들 잠김 현상을 두번이나 겪었는데 오토큐 가서 점검하니 이상없다고 동일 현상 또 생기는걸 동영상으로 촬영해오시라던 그 정비사...죽통을 날리고 싶었는데...20년도에 투싼으로 바꾸고는 달리다 갑자기 80키로로 감속 주행을 해서 블루핸즈 갔더니 이상없다고 그냥 타시라...현기 보기도 싫은데 먹고살자니 그냥 타고 있음...내차 올뉴k7 인데 사이드밀러 가끔 안펴지는거 빼고는 문제없긴 한데 그래도 불안함...다음에 회사차 뭘로 줄건지 모르지만 동급에서 선택할수 있는게 현대 기아 밖에 없음...아 쌍용도 있긴 한데...이것도 뭐...
마지막에 자력으로 자를 세웠다고 해도, 급발진 상태에 들어갔다가, 다시 급발진 중간 과정에서, 정상의 상태로 차가 돌아올수가 있음.
급발진 시작 초반에, 브레이크 밟아도, 브레이크가 딱딱하고, 밟은 상태인데,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옴.
그러니. 급발진 아니다라고 현재 상황에서 주장하기가 애매함.
그런데 3분이상 버틴 급발진 사고들을 보면 3분동안 브레이크랑 악셀이랑 헤깔려서 브레이크를 못밟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자신의 목숨 배팅하면서?? 저는 그게 오히려 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청 사고 같은경우 급발진이라고 믿는거는 아니나 급발진은 절대로 일어날수 없고 브레이크로 무조건 세울수 있다도 동의하기 어렵네요.
일부차들은 ECU가 브레이크도 제어하고 있는데 ECU가 진짜 오류나서 급발진이 난다면 브레이크에 문제가 전혀 없을거라는게 확신하긴 어렵네요
@bn89df45 뭔 틀딱이야 딸피새꺄. 언제쩍 틀딱거리고 자빠졌어 ㅋㅋㅋ 니 입으로 지껄이더니 삭제했나보네.. ECU랑 브레이크랑 전혀 연결되어있지 읺는것처럼 말하더니 긴급제동장치 얘기하니까 삭제했냐? ㅋㅋㅋㅋ 니가 결국 말하는건 ECU로 조임이든 풀림이든간에 제어를 하긴 한다는거야..
풀스로틀상태에서 유압이 다 빠져서 브레이크 밟는게 딱딱하게 느껴지는건 알고 있냐?
한번 풀 스로틀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봐라.. 잘 밟히나..
물론 온힘을 다해 밟으면 밟힐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온힘을 다했을경우야.
100키로로 넘는 속도로 달리면서 가속이 계속 되는 상황에서 잘 안밟히는 브레이크 밟아서 멈추는게 쉬운일은 아니지...
니가 하는 얘기들은 그냥 니가 직접 안겪어보니까 쉽게 입에서 쳐나올 수 있는 얘기고.. 실제 상황에 처하면 제대로 대처 못하는 사람들이.나올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확싱하게 첫 댓글에서 말하고자하는거는 급발진은 일어날 수 있다였어.
시청 사고는 급발진이다라고 말한것도 아니고.
니는 진짜 말 함부로 쳐하고 다니지 마라.
인성 나락보낸거 스스로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꼴값떨고 있네
@우치하X사스케 틀린말 아님 브레이크 기계무새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브레이크는 작동한다고 하는데 과거 창원에서 발생한 브레이크 오작동의 경우 ABS 오작동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죠. 브레이크의 기본은 기계식이 맞지만 전자 장비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오작동할 가능성도 존재하죠. ABS, ESC, TCS, AEBS 등 사람이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ECU 판단하에 브레이크를 잡아주죠. 이말인 즉슨 만일 ECU오작동으로 해당 시스템이 오작동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브레이크킹 행위를 방해할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죠. 청주 브레이크 화재 사건도 마찬가지죠. 제동등도 들어왔고 119와 통화해 양발로 브레이크도 힘껏 밟았지만 서지 않았고 ABS 오작동인지는 모르겠으나 왼쪽 앞바퀴에 락이 걸려서 타이어가 마모되었고 고열로 화재까지 난 사건으로 경찰이 막아서 차를 세운 유명한 사건이죠. 제조사는 너 양발운전이지로 몰아간 상황이죠.
저는 급발진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이유가 보통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들 보면
차가 정지하지 못할 거라 생각되거나 어디 박아서라도 서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가로수나 빈 건물, 적어도 사람은 피해서 박고 서려고 할텐데...
당당히 급발진이라 주장하면서 사람들이 보행하는 인도 위로 차를 끌고 올라간다?
암묵적인 살인행위 같은데요..
@하빈지김조사 빌트인캠오션 음성녹음 안되게 한거 보면 양아치인게 티가나죠. 페달 블랙박스를 의무화 하던지 하는게 맞다고 봄 회사도 힘들게 싸울 필요 없이 페달 블랙박스 있으면 이번에 공개된 페달 블랙박스 영상처럼 오인해서 가속 페발 밟은게 명확해졌자늠 제조사는 자신이 있는데 왜 장착을 안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정차하시네 승객분들 안넘어지게 저게 습관임
경찰..왜 안멈췄어요..예...
사고남.. 벨을 눌러야죠...?
거기서 훔친거아니면 문제없겠죠? ^^
전기공학 학사에 석사 박사까지 땄는데.. 보통 그게 학위가 없다고 표현합니까?
당신보단 많이 아실거 같은데요.
그리고 경기고가 어때서요??
경기고가 님이 무시할만한 학교임?
언론이 원하는 대답만 딱딱 잘해줌, 그래서 언론에서 그 세사람은 무조건 인터뷰 따는건대..
자동차, 특히 브레이크와 핸들의 구동원리 같은거 있는 그대로 말하는 사람들?
절대 인터뷰 안땀. 사실은 재미 없거든..
급발진 몰이를 해야 돈이 되니까..
본인 안다치고 편하게 차량 세우고 싶어서 인도를 선택한 건 변명의 여지가 없음
그 노인내가 급발진이라 주장이면 지살려 블박깔꺼니깐 기다려 봅시다
급발진 시작 초반에, 브레이크 밟아도, 브레이크가 딱딱하고, 밟은 상태인데,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옴.
그러니. 급발진 아니다라고 현재 상황에서 주장하기가 애매함.
브레이크 페달이 딱딱해져서 밟아도 작동만된다고 유튭 조금만 찾으면 많이 나옴
보통 차가 제어가 안된다고 가정을하면 브레이크가 안 밟힌다고 외치고 난리일건데 블박 음성이라도 들어봐야 알겠네요.
그럼 저사람은 남파간첩
급발진 아니고 급발작임
그냥 제조사가 ECU 소스코드를 국과수에 넘겨주기만 하면 정확한 조사가 가능한데 그게 안되니까 문제인거예요.
난 급발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컵에 물도 안쏟아지겠네
급발진 무새들이 안없어 지는 이유는 ..
브레이크는 그 어떤 전자제어 없이 단독 구동 되는거라고 브레이크 다 뜯어서 설명 해줘도 안믿음.
그런데 3분이상 버틴 급발진 사고들을 보면 3분동안 브레이크랑 악셀이랑 헤깔려서 브레이크를 못밟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자신의 목숨 배팅하면서?? 저는 그게 오히려 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청 사고 같은경우 급발진이라고 믿는거는 아니나 급발진은 절대로 일어날수 없고 브레이크로 무조건 세울수 있다도 동의하기 어렵네요.
일부차들은 ECU가 브레이크도 제어하고 있는데 ECU가 진짜 오류나서 급발진이 난다면 브레이크에 문제가 전혀 없을거라는게 확신하긴 어렵네요
풀스로틀상태에서 유압이 다 빠져서 브레이크 밟는게 딱딱하게 느껴지는건 알고 있냐?
한번 풀 스로틀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봐라.. 잘 밟히나..
물론 온힘을 다해 밟으면 밟힐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온힘을 다했을경우야.
100키로로 넘는 속도로 달리면서 가속이 계속 되는 상황에서 잘 안밟히는 브레이크 밟아서 멈추는게 쉬운일은 아니지...
니가 하는 얘기들은 그냥 니가 직접 안겪어보니까 쉽게 입에서 쳐나올 수 있는 얘기고.. 실제 상황에 처하면 제대로 대처 못하는 사람들이.나올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확싱하게 첫 댓글에서 말하고자하는거는 급발진은 일어날 수 있다였어.
시청 사고는 급발진이다라고 말한것도 아니고.
니는 진짜 말 함부로 쳐하고 다니지 마라.
인성 나락보낸거 스스로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꼴값떨고 있네
급발진되면 스로틀이 풀로 열리는 상태에서 풋브레이크 유압이 작동을 안해서 딱딱하게 굳어진것처럼 잘 안들어간다고 사람들이 그걸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고 표현하는거야..
있는 힘껏 어거지로 밟으면 들어가겠지만.. 이것저것 장애물들을 100키로이상 속도에서 피해가면서 그것도 2톤이 되는 차들이 100키로이상 가속된 상태에서 유압없는 브레이크를 꽉 밟아서 멈추기는 엄청 어렵다는걸 말하는거야.
그리고 다른댓글에서 내가 물어봤잔아. 왜 대답이 없어?? 동국대 전기공학 학사가 대학원 학위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부터 대학원 학위에 학사가 들어갔냐?
운전자가 부인과 차안에서 주행중에 머리끄댕이 잡고 싸웠는데(핸들 잡지 않음) 사람 치는 와중에도 부인 머리털 움켜쥐다가 밖에서 사람 치는 소리가 나서 브레이크를 밟고 차를 세운 겁니다.
해당 운전자는 9명에 대한 과실치사 및 다른 부상자에 대한 과실치상이 맞다고 봅니다.
이것도 껴넣어야지
끝에꺼만 써먹냐 ㅋㅋㅋㅋ
차가 정지하지 못할 거라 생각되거나 어디 박아서라도 서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가로수나 빈 건물, 적어도 사람은 피해서 박고 서려고 할텐데...
당당히 급발진이라 주장하면서 사람들이 보행하는 인도 위로 차를 끌고 올라간다?
암묵적인 살인행위 같은데요..
말에 책임질꺼면 씨부리고.
그냥 전문가들에게 맡겨요!
전문가들은 이름 까고 얘기 하잖아요.
거기에 대한 책임도 지고.
니들은 이름도 안까고 지들 추론만 엊저고 저쩌고.
책임 질꺼면 말하고, 못질꺼면 조용히 결과를 기다리세요.
설레발 떨지말고.
보이시죠? ㅋㅋ
패달오인 비율이 90%입니당 ㅋㅋ
구독자들 “오~~~~~~맞아맞아” ㅋㅋ
우리 현기 킹왕짱 !!
고압펌프불량에의한급발진인데 결국엔 현대가이김
현대를 개인이 어찌이기나?
100%고압폄프불량인데.
절대시동안꺼짐.알피엠레드라인까지붙음.
고압펌푸무상수리하고있었음.
무상수리가아니라 리콜했어야했다.
보쉬연료고압펌프 불량
그러다 시간좀 지나니 얼버무리고 이럴수도 저럴수도 있다란식 논조로 뉴스
그러면서 슬쩍 물타기 고령자 운전 못하게 한다는둥 해적같은 논객들이 나타나고 ㅎ
꼴린데로 배설하는 뉴스인지라
암튼 뉴스도 오보도 아주 잘함
급발진 전문가는 많으나 아직까지 자동차제조사는 인정도 안하고
법원에서도 아직까진 자동차제조사편이라
이번껀 명확한 진실좀 가려지길 바라네요.
암튼 국과수 결과 지켜보고 판단해도 늦질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것~보편적으로 제조사편일테지만
급발진사고 그 많은증거들이 차고 넘쳐나도
밝혀진게 없다란 ㄴㅁ..
수동만이 살길이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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