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현대 아이오닉 9은 전기 3열 SUV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로 평가됩니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미래지향적인 '픽셀' 디자인을 계승했는데, 이는 독특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실내는 듀얼 12.3인치 스크린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미니멀하면서도 매우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9의 핵심 강점은 긴 주행거리로, 기본 모델은 최대 335마일(약 539km)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듀얼 모터 캘리그래피 트림도 311마일(약 500km)의 준수한 주행거리와 422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특히, 출고 시부터 NACS(북미 충전 표준)를 지원하여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해 단 24분 만에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독특한 스타일링이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지는 못할 수 있다는 점과,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가격이 상당히 비싸진다는 점입니다. 시작 가격은 $60,555(약 8,360만 원)로 매력적이지만, 최고 사양인 캘리그래피 디자인 트림은 거의 $80,000에 육박하는 $79,090(약 1억 910만 원)에 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오닉 9은 뛰어난 상품성으로 출시와 동시에 성공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ttps://www.motor1.com/reviews/766126/2025-hyundai-ioniq-9-review/
EQS580 출시되자마자 산 제가 할 소리는 아니지마는...
뭐 이차야 그냥 16만불 짜리가 7만도 안주니 퍼질때까지 타기로 했습니다만,
큰 전기 SUV 하나 더 필요해서 알아보다가 볼보EX90 도 1년4개월 만에 차는 나왔는데 아니올시다,10만 언더로 살 차량은 아이오닉9 뿐이 없습니다.
리릭? 빛 좋은 개살구 라는 말 아시죠?
뭔소린지 님이 사서 타보시면 암.
한국 전기차 성능/공간/옵션/주행거리 따라갈 차량은 거의없음.
테슬라는 FSD 빼면 뭐 전자렌지 라서 처다도 안보지만서도..
보람상조 비슷
국민이 호구인가? 차 가격 보면 진짜
국회는 하루빨리 차고지증명제와 운전면허제도 독일 수준으로 올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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