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12년 만에 100만 번째 차량 생산
포르쉐가 최근 브랜드의 컴팩트 SUV인 마칸의 100만 번째 차량을 생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13년 말 첫 생산을 시작한 지 불과 12년 만에 달성한 대기록입니다. 100만 번째로 생산된 행운의 차량은 독일 고객에게 인도된 '프로즌 블루 메탈릭' 색상의 마칸 4 일렉트릭 모델이었습니다.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
마칸의 100만 대 돌파 속도는 포르쉐 역사상 가장 빠릅니다. 상징적인 모델인 911이 54년, 더 큰 SUV인 카이엔이 18년 걸린 것에 비하면 매우 빠른 속도입니다. 마칸은 출시 직후부터 카이엔과 함께 포르쉐의 판매량을 이끄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전기차로의 성공적인 전환
지난해부터 생산에 들어간 신형 마칸 일렉트릭은 이미 전 세계 마칸 판매량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ICE) 마칸은 미국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가 유지되고 있으며, 향후 완전 단종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100만 대 돌파는 포르쉐에게도 의미가 깊습니다. 마칸은 75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상 911과 카이엔에 이어 100만 대 판매를 넘어선 세 번째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포르쉐가 대량 생산 브랜드가 아닌, 소량의 고가치 차량을 생산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
4s로 기본 옵션 몇개만 넣으면 1.3 넘어갑니다.
그런데 전자 장비가 별로 없어요
그값에 전기차인데..
반대로 테슬라는 차가 아닙니다.
그냥 전자장비(좋죠..)에 바퀴 달린거..
차로서는 한심할때가 한두번이 아니고..
문제도 아닌 문제로 센터 벌써 4번 갔습니다
8개월만에..(타이어 흡음재 떨어짐 그래서 차가 덜덜 떨림, 뒤 로고 부풀어오름, 조향 요크휠까짐-1.3억짜리 조향이 비닐코팅 얇아 떨어졌는데 씨바.. 가죽도 아나고 ㅠ.ㅠ)
이젠 몸에 좀 붙어서.. 또 머슬 느낌은 좋은디
... 쩝
마칸은 자율, 전자장비 좀 개선 해라 니미
비엠은 디자인 신경 좀 쓰고 씨바
빤스는 밧델 개선 됐냐? .. 개 짜증
개우디는 가격 좀 내려 ..
카이엔은 x5가 5천만원대일때 깡통이 1억 옵션넣으면 1억5천했습니다. 마칸은 지금 9천이면 사는데 x3가 8천정도면 삽니다.
GV70도 6천이상 들어가죠. 당연히 싸니까 잘팔리는겁니다
카이엔은 x5가 5천만원대일때 깡통이 1억 옵션넣으면 1억5천했습니다. 마칸은 지금 9천이면 사는데 x3가 8천정도면 삽니다.
GV70도 6천이상 들어가죠. 당연히 싸니까 잘팔리는겁니다
4s로 기본 옵션 몇개만 넣으면 1.3 넘어갑니다.
그런데 전자 장비가 별로 없어요
그값에 전기차인데..
반대로 테슬라는 차가 아닙니다.
그냥 전자장비(좋죠..)에 바퀴 달린거..
차로서는 한심할때가 한두번이 아니고..
문제도 아닌 문제로 센터 벌써 4번 갔습니다
8개월만에..(타이어 흡음재 떨어짐 그래서 차가 덜덜 떨림, 뒤 로고 부풀어오름, 조향 요크휠까짐-1.3억짜리 조향이 비닐코팅 얇아 떨어졌는데 씨바.. 가죽도 아나고 ㅠ.ㅠ)
이젠 몸에 좀 붙어서.. 또 머슬 느낌은 좋은디
... 쩝
마칸은 자율, 전자장비 좀 개선 해라 니미
비엠은 디자인 신경 좀 쓰고 씨바
빤스는 밧델 개선 됐냐? .. 개 짜증
개우디는 가격 좀 내려 ..
리콜 받고나면 자꾸 하나씩 오류 경고 뜸..
포르쉐도 한국현지화 제대로 됨
팔리거나 그런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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