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dn8 끌고다니는 30대 중반 직장인입니다…19년식 5년타고 62000킬로정도 탔어요
아버지는 에쿠스 타세요. 09년식인가?? 한 12-13년정도 타셨고...사업할때 사신거 은퇴하신 이후에도 쭉 끌고 있는데 아껴타시기도 하고 많이 안타셔서 고작 60000킬로 타셨더라고요.
근데 아버지가 오늘 차 바꾸자는 이야기를 하시네요. 명의만 바꾸면 된다고. 본인은 이제 차 많이 안끌고 이정도 큰 차도 필요없으니 더 탈 이유가 없으시다고요.
중고로는 팔아봤자 2000만원밖에 안된다 하는데(2000도 못받을 것 같긴 하다만...) 당시 거의 1억 가까운 돈 주고 샀던 차라 아까워서 그냥 나더러 타라는 이야기였어요.
근데 좋습니다 하고 바꾸기엔 좀 걸리는게 많단말이죠...아버지가 차 관리는 그래도 엄청 잘 하신 걸로 알긴 하는데, 그래도 걸리는 게…
1. 아무리 그래도 12-13년된 차라 잔고장이 좀 있을까봐(지금 소나타는 고장난 건 없었음)
2. 살벌한 연비 : 아버지 차는 학생때나 타보고 내가 운전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지만 이거 연비 완전 헬이라 하더라구요.
3. 카플레이 안됨 : 이게…저한테는 좀 크게 중요한 요소인데 평소 운전할 때도 카플레이로 네비건 음악/유튜브건 다 하는지라 이거 안되는게 무지 커요.
이거 감수하고서라도 아버지랑 차 바꿀만 하려나요…?? 에쿠스는 에쿠스니까…근데 위에 세개가 좀 많이 걸리네요. 버지는 무조건 바꿔줘라 이런 뉘앙스긴 한데, 못이기는 척 하기엔 지금 타는 소나타도 나름 애정있고 큰 불편함도 없어서말이죠..
에쿠스 솔직히 비싼거 아는데 촌스럽잖아요..
물론 저 주면 감사히 탑니다
1천 받으면 감지덕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