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모님 재산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1. 일단 제 재산은 아니니 저한테 권리는 없습니다. (재산권)
2. 아버지께서는 80대 노인 입니다. (남아선호사상이 강하신분)
3. 어머니께서는 70대 이시고요.
4. 저희는 6남매 입니다. (형제자매가 상당히 많죠)
5. 그중 아들이 2명입니다. (딸은 4명, 아들 2명중에 제가 1명이고 형제자매중 막내입니다)
6. 아들2명중에 딸만 있는 아들도 있고 아들딸 모두 있는 아들도 있습니다.
7. 2번항목처럼 말그대로 옛날사람이라 남아선호사상이 강하셔서 집안의 땅을 유일한 손자한테 물려주고싶어하십니다.
8. 유인한 손자의 아빠는 저 입니다.
9. 저희집안 재산형성과정에서 저는 막내라 기여도가 거의 없습니다.
10. 누나들은 학교 졸업하고 월급받으면 집에 가져다 드리고 저희 (동생들....) 학비 지원해주고했죠.
11. 작은 시단위에 1천평 좀 넘는 땅이 있는데....그 땅을 매도 후에 태양광 사업을 하시려고 합니다. (매형의 권유)
12. 매형은 매우 착합니다. (저희 집안일 거의 도맡아서 합니다. 저와 형은 본가와 물리적 거리가 먼곳에 떨어져 살아요)
13. 태양광 하면 매달 200만원씩 나온다는 매형의 말을 듣고 아버지께서는 저한테 생각을 해보자고 전화를 주셨습니다.
14. 제가 아버지께 질문드렸죠 (지금 정부에서 나오는 지원금으로 생활하시는데 부족한 상황이냐고요)
15. 부족한건 전혀 없다고 하십니다.
16. 나중에 태양광설비 개보수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텐데 그때도 목돈이 들어갈것이다....그점 염두해두시라고했죠.
17. 매월 200만원씩 수익은 부모님의 생활비, 병원비, 나중에 장례비, 나중에 저희 형제들 모임 비용등으로 사용하겠죠
여기서 제가 젤로 고민스러운점 입니다.
1. 작은 시단위에 1.2천평의 논을 매도 후 태양광 사업을 한다 (제 명의는 아닙니다)
2. 그런데 아마도 아버지께서 제 명의로 하실거같아 걱정입니다. (누나 매형 형 형수님께는 다 같이 나누자고 했어요)
3. 위의 9번항에 기재했듯이 재산형성의 기여도가 가장 작아요...(본가 집 매수할때 3천만원정도 지원)
4. 논을 그냥 그대로 둘것인지 VS 태양광사업을 하시라고 할것인지....
5. 현재 농사는 아버지께서 지인의 도움을 받아 현장 가서 보시면서 작업지시 내리시고, 지인은 장비로 작업하십니다.
6. 저한테도 슬슬 농사를 배우라고 하십니다. (논 입니다)
출근하자마자 서두없이 막 작성해서 글의 내용이 정리가 아니된듯합니다.
어렵더라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세요.
결론 : 논을 팔고 태양광 하시라고 할건지 VS 그냥 이대로 논 농사를 계속 하시라고 할건지...(연세가 있으셔서 언젠가는 제가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지자체마다, 한전선로가능 용량도 봐야하고
설치가능 여부부터 확인해 보셔야 할거같습니다
논에 설치하는게 아니고요...논을 판매를 하고 그 돈으로 다른곳에 태양광을 분양받는 프로세스 입니다.
자녀들간 우애가 좋으면 나중에 돌아가신 후 공동명의로 상속해서 공동 관리하는 방법도있습니다.
자녀들간 우애가 좋아서 공동명의도 생각중인데요.
저의 형제자매들도 다 죽고나면 머리아파질듯하네요...
그냥 누가 한명 몰빵하고 현재시점 기준으로 시세 확인후에 돈을 나눠주는방법도 고민중입니다.
하지만 모든 집안 대소사 저혼자 ㅎㅎ
이런일 있을때는 외동은 힘들거같아요...
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아요
대농인가 대토 있잖아요 그거 해요
농사 지을거 아니면
근데 나중에는 누가 농사짓을사람도 없죠...힘들고 어렵고
조합원하면 배당금도 크고...농민수당도 나오고..각종 지원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