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주문한 상품에 문제가 있어서 반품 처리했는데요.
쿠팡 배송기사가 수거를 해놓고서는 미회수 처리 되었다고 문자가 왔어요. 문밖에 보니 물건은 가져간 상태이구요.
고객센터 문의하니 미회수 되었다고, 증빙 첨부하라네요.
어이가 없어요. 남의 물건 가져갔으면 절도죄인데, 물류담당부서에서 회수처리 안하면 절도한 물건을 가져간 것인데 말이죠.
그래서, 관리사무소에 얘기해서 엘리베이터 cctv 확보후에 고객센터에 제출했는데요. 그렇게 하고도 환불 전화올때 까지 5일이 넘는 기간 동안 상품 미회수 되었으니, 배송기사 다시 보낸다고 계속 문자가 왔어요.
고객센터에 항의 전화를 했는데, 상담사 말고 그위에 팀장 바꿔달라 해서 '만약 내가 cctv확인 영상이 없으면, 오로지 피해는 소비자가 지는거냐?' 라고 문의하니, 관리자 왈 '시스템상 어쩔수 없다. 비대면 으로 배송, 회수 하는데, 회수하기전에 물건이 없어졌으면 고객책임이다. 기사가 회수했다는 사실을 고객이 증명해야 한다' 고 얘기하네요.
앞으로는 무조건 대면으로 물건 반품시켜야 되겠어요.
아니면 경찰서 신고해서 절도범을 찾던지.
전체 영상을 올리려다가 주요 정면 캡쳐한 사진만 올립니다.
배송기사 얼굴은 살짝 지웠구요.
관리사무소에서 cctv 재생하는걸 핸드폰으로 찍은거라서 화면이 좋진 않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