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초반입니다! 연봉 2900 정도구요.
월급 받으면 생활비 80정도 빼고 나머진 다 적금 붓는데
집 사려고 모으고 있는 거라.. (현재 임대아파트 거주)
차 사는 데 큰 돈을 쓰긴 어려워요 ㅠㅠ
그동안 운전에 필요를 못 느껴서 그냥 살다가
통근이 불편하고 (차로는 15분, 대중교통으로는 1시간)
어머니가 연로하시니 병원 모시고 다닐 일이 늘 것 같아서
뒤늦게 면허 따고 자차 구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원래 적금 깨서 300만원 정도로 중고경차 살 생각이었는데
주변에서 조언하시길 너무 싼 값에 사면 수리비가 그보다 더 나오고 길에서 퍼질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차알못은 함부로 중고차 살 생각 말고 돈 더 들여서 신차 사라고도 많이 조언해주시던데, 또 엔카나 케이카 같은 데서 중고차 사서 잘 타고 다니는 분들은 중고차도 너무 싼 가격 말고 돈 좀 투자하면 충분히 괜찮다고 하셔서 고민 중입니다.
질문 1) 용도는 주로 통근용(집-회사 약 10km거리)인데
통근 경로에 도시고속 구간이 있긴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선 안전하게(?) SUV 사라고 많이들 조언해주셨는데... 저는 유지비 때문에 자꾸 경차에 끌리네요. 도시고속 출퇴근에 경차 위험할까요?
질문 2-1) 경차를 산다고 가정하면 신차 구매시 모닝 고려중, 중고차 구매시 스파크 고려중입니다! 차알못이면 신차를 사는 게 좋을까요? 가격적인 면이나 그냥 느낌적인 느낌의 면이나 저는 중고 스파크가 더 끌리긴 하는데 중고차 살 때 잘모르고 침수차 살까봐 걱정 되긴 해요..
질문 2-2) 만약 중고 스파크를 장만한다고 했을 때 어느 정도 무난한 매물을 사려면 최소 몇백이상은 투자하는 게 좋다, 하는 선이 있을까요?
몇 주째 케이카, 엔카 어플이랑 당근 중고차 매물 구경 중인데 아는 게 없으니 판단이 잘 안되네요 ㅠㅠ 고견 보태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