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가족들끼리
교X투어라는 여행사를 통해
7월말 백두산투어를 예약해서 여행 예정이었습니다.
간만에 형제자매들 모여 가는 여행에 다들 준비도 많이하고 기다리고있었습니다.
근데 출발 12시간 전 백두산에 비가와서 출발이 불가능 하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준비도 다 한상태에너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넘어가려했는데
여행사측에선 자기들이 들어간 비용이 있으니
인당 30만원을 공제하고 환불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들이 왜 손해를 봐야하냐면서...
아니 그럼 휴가일정 7명 다 맞추고 돈 다 입금하고
기다린 저희는 왜 손해를 봐야하나요?
너무 억울하고 화까지 납니다.
1원도 손해안보고 장사한다는 심보일까요?
비와서 그것도 당일12시간전에 취소하고
인당 30만원을 공제한다니
저희가 무지했던걸까요?
여행사 말 처럼 공제하는게 맞는데
저희가 억지부리는걸까요?
답답해서 글 남겨봅니다.
여행사말은 실비차감이라고 우기더군요
약관에 실비차감에대한내용은 하나도없습니다
요즘 중국여행가는 사람 예전에 비해 10%도 안됩니다.
만주지역지금 홍수로 길도 끈어지고 난리입니다.
안가신것이 다행입니다. 만약에 갔다면 더 고생했을겁니다.
약관 먼저 살펴보셔야할듯 합니다
①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여행사가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해당 날짜의 일정이 시작되기 전에 여행자의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서면동의서에는 변경일시, 변경내용, 변경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③ 천재지변, 사고, 납치 등 긴급한 사유가 발생하여 여행자로부터 여행일정 변경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따른 일정변경 동의서를 받지 아니할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사는 사후에 서면으로 그 변경 사유 및 비용 등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 및 제11조의 여행요금 변경으로 인하여 제10조제 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⑤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6조 또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 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⑥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사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8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교x투어 여행약관입니다. 참고해보세요~
날씨야 정확한 위치만 알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고 기상문제 전혀 없었는데 저러면 사기죄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