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게차기사로 취직했는데 좁은데서 왔다갔다하면서 렉에 올리고 할때마다 렉에 부딫쳐서 완제품 박스 찢어버리니깐 결국
타부서로 옮겼는데요 굴삭기 주말반 교육받아서 따면 취직될까요 몇년 일하다 미니포크레인사고 싶은데요
제가 지게차기사로 취직했는데 좁은데서 왔다갔다하면서 렉에 올리고 할때마다 렉에 부딫쳐서 완제품 박스 찢어버리니깐 결국
타부서로 옮겼는데요 굴삭기 주말반 교육받아서 따면 취직될까요 몇년 일하다 미니포크레인사고 싶은데요
지게차는 굴삭기보다 쉬운 업무인데 상품 포장을 찢어놓았으면 굴삭기로 가스관이나 전기줄을 치게 될지도 모르는데 상상만 해도 섬뜩 합니다. 그냥 다른회사로 옮겨서 지게차 계속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섬세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굴삭기는 더 섬세해야 합니다
굴삭기가 그냥 땅만 파는 게 아니라......
레벨링 잘 해서 파는 기사가 대접받습니다.
경험으로 늘려가는수뿐이 없어뵈네유
초보때 우회전 못해서 벽에 차 다갈아서 조수석문짝 통째로 바꿨죠
단순 상차는 조금만 연습하면 아무나 다 해요.
바닥 평탄화는 조금 더 연습하면 거의 다 합니다.
각잡고 모양 만드는 것은 숙달이 좀 필요하지만 요즘은 기계가 좋아서
어느 정도 지원이 되요.
문제는 작은 산을 하나 깍아서 치우는데 굴삭기의 위치와 높이
그리고 그 흙을 받을 트럭의 동선등등.....계산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어요.
이게 굴삭기는 시간과의 싸움인지라 1미터라도 덜 움직이고
한삽이라도 덜 퍼서 일을 마무리 하는게 능력이거든요.
유툽으로 굴삭기 기사들이 올리는 영상등을 좀 찾아 보시면
난이도가 아주아주 대충은 보일 겁니다.
대신 소형자격증 따시면 큰 장비는 못타구요
애초에 처음부터 3톤이상급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미니든 대형이든 다 탈 수 있으니 3톤이상급으로 처음부터 취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굴삭기업에 계신분이 없다면 접근이 많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없다고 아에 안되는건 아니니 지인이 없다고 포기하는건 어리석다고 생각듭니다
보통 자격증 취득 후 골재장이나 고물상에서 큰 장비로 레바감을 익힌 후
장비 갖고 있는 토목회사나 장비차주의 부기사로 들어가서 인부들 심부름 잡일 하면서
점심시간이나 일 마치고 틈틈히 잠깐 잠깐 타는식으로 타다가 날일 나가고 이런식입니다
보통 이럴 경우 급여를 아에 안받거나 기름값,밥값 정도지요
지금 가정이 있는 가장이라면 일~이년은 지장 없게끔 돈을 만들어 두고 뛰어 드는게 현실적인 조언입니다
선생님 설명이 너무 좋네요
저 포함 몇몇 사람들 댓글로 벌써부터 겁먹고 생각 접으시지 마시고
일단 자격증부터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니면 아닌거고 되면 벌이야 지게차 보단 벌이는 좋으니깐요
+요즘 주간 미니가 일대 60 제가 06w 타는데 70 받는데
신차차량가만 따진다면 억이 차이나는데 일대가 10바께 차이가 안납니다
허나 미니를 타시려면 어부바차량, 그 차량의 보험료, 장비를 싣기 때문에 적재함보강, 어부바차량 정비비용
생각하면 왜 차량가는 억이 차이나는데 일대가 10바께 차이가 안나는 이유를 아실겁니다
미니는 요즘 토목회사들이 갖고 있는데가 많아서 제 개인적으로는 미니 보단 하실거면
큰 장비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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