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를 구매한 것은 순전히 정보 부족이었습니다
gdi터보 모델에 대한 정비 두려움 있었기에 얼마 차이 나지 않는 528i를 안 산 건데
520i 가 기본형이라 휘발유 dohc자연 흡기 인줄 알고 샀습니다 당연히 이름 부터 528i가 아니라 훨 떨어지는 520i이 길래 같은 2.0 이라도 훨 엔진이 나쁜 줄 알았죠 ( 당시 신차가 6100 정도 였습니다 )
그런데 얘는 마력만 좀 낮춘 저압 터보 더군요 역시 관리 신경 써야 하는 저압 터보라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차를 구매하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듯 싶네요 -_-?
저압 터보의 장점은 고압 터보 보다 그 나마 내구성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528과 일상 주행에선 힘차이가 별로 없고 서킷에선 차이 난 다는 군요
암튼 다른 차들도 가지고 있어 이 모델은 50000 경우 넘겼는데요
걱정했던 비엠의 흔한 누유나 엔진에 대한 트러블 .오일 감소는 없습니다
5만 넘고 그런 고장이 있으면 비엠이 아니라 비여엉 이겠죠
장점은 구형이지만 그렇게 구형틱하지 않구요 주행 안전성은 좋네요
실내가 넓진 않아도 우리 세 식구 아이 안전의자 달고도 편하게 타고 있습니다
연비는 장거리 띄면 12 시내는 좀 막 퍼 먹네요 8단이라 정속 주행 하면 순간 연비는 50가까이 나오는데 이런 뻥쟁이들이 독일도 점령 했구나 싶습니다
아 이 모델은 2.0 인데 전자 게기판 들어 간 살짝 페리 모델임다
디딸이 싫어 휘발유 샀는데 ...출퇴근과 주말에 장거리 한 번띄는 디젤은 안 사길 잘 했다 생각이 듭니다
에이 에스 끝나고 에프터 마켓에서 정비 하는데 국산 대형 2-3배 수준이면 유지 하지 싶습니다
단점은 아침 시동시 수증기 인지 백연인지 애매 모호한 연기가 2-3초 났다가 사라지고 ( 이건 차에 이상은 정비사도 없다고 합니다 계속 안나는 경우 말이죠 터보 특성)
아침에 디젤 소리가 살짝 납니다 휘발유 인데도 말이죠
게다가 젤 단점은 6천이 넘는차가 기본형이라고 스마트 키가 아니라 손으로 매번 꾹 눌러야 하는 오리지널 순정키 임다
키는 복사 하려면 20이고요 -_-?
아 그리고 스트럿바는 반드시 하셔야 해요 ..그 전 비엠 보다 앞이 물러 졌는데 스트럿바 하나 달고 나서 그런 느낌 싹 사라졋습니다
5만 탄 거라 아직 바꿀려면 한 참 아끼며 타려고 합니다
2013년으로 돌아가 다시 이거 살래 ? 제네시스 중간급 이나 .고급형 살래 ? 그러면
음,,,,,........
고민이 많이 되네요
국산 준대형 대형 타보면 뭔가 좀 헐렁 한 거 같더군요 장점이 많겠지만 저하고 안 맞는 거 같애요
배경은 동해 등대 마을? 이라고 아주 묵호에 유명한 곳에서 어제 찍었네요
요즘 닥신이란 어떤 유튜버가 국산 중형 신차 살 봐에 이 모델 사라고 유튜브에서 자꾸 올려서 이 모델 찾는 분이 많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진짜인지는 모르겠구요 ㅋ 글고 520d냐? 520i가 진짜 있냐 묻는 사람이 많아 엠블럼은 5-600 더 비쌌던 528로 감쪽 같이 되어 있습니다 ^^
그 60마력에 아쉬움을 느낀 적은 없습니다
240마력대면 무지 좋긴 하겠지만 180마력 대도 일상 영역에선
아쉬움을 느끼긴 힘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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