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K9의 엔진,미션 마운트를 교환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진동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대만족입니다
체감이 팍팍되네요 ㅎㅎ 이렇게 정비하고 차량 컨디션 올라오면 기분이 참 좋아요
교환전 냉간시 진동이 불쾌해서 교환한건데 (열간시에는 괜찮았습니다)
교환후에는 냉간시 진동이 교환전 열간시만큼 줄었어요 ㅎㅎ
교환후 열간시 진동은 조금 과장해서 전기차 급으로 진동이 없네요
정비사님이 리프트에 올리기 전에 보는데 멋있어서 사진 찍었네요 ㅎㅎ
아래 사진은 정비사님이 보내주신 사진들입니다
사진까지 보내주시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보내주시니 넘 좋더라고요!!
K9은 스티어링이 유압식이라 구조상 멤버 내리지 않고선 작업이 안 되어서 멤버까지 내렸다고합니다ㅠ
4년전 EQ900 타우 엔진 마운트 교환 할 때는 안 내렸었는데 EQ는 스티어링이 MDPS라 그랬던걸까요..?
그리고..웜기어까지 빼야 했다고 합니다 ㅡ.ㅡ;
덕분에 파워스티어링 오일도 안 그래도 교환하려 했는데 겸사겸사 교환이 되었네요 (비용은 나왔지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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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미션 마운트 고품입니다
탄성이 죽어서 주저 앉은게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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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신품 사진입니다
높이가 확실히 짱짱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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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마운트도 같이 교환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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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큰 소모품들은 진짜 모두 교환 완료 했네요
지금까지 교환한 소모품들이..
-엔진,미션 마운트
-점화 플러그, 점화 코일
-겉벨트세트 (냉각수,워터펌프 포함)
-미션 오일
-디퍼런션 오일
-브레이크 액
모두 교환 완료입니다
항상 이렇게 교환이 완료 되면 기변하는 패턴이었는데
이번엔 윈터타이어도 장착했겠다 쭉 오래 타야죠 ㅎㅎ
??
암튼 부품+공임 다해서 50만원도 안들어갔네요 ㅎㅎ 역시 국산차 저렴하고 좋습니다
S클래스면 100만원이 넘어가니까요 ..2배 정도 차이납니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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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번에 마운트,하체 올갈이하는데
엔진마운트만 88만원,,
5.0이란 ㄷㄷ
유압을 전기액추에이터로 조절 스티어링휠 감도를 조절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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