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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24.11.19 10:57 답글 신고
    철판, 플라스틱 도색하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그건 개풀뜯어먹는 소리고

    고수들은 색상코드에 추가로 조색작업해서 색 맞춰 도장해주지요

    조색작업 하기 귀찮아서 보수용페인트 코드대로 도색했다 뭐가 문제냐 하는게 문제죠
    답글 1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4.11.19 10:29 답글 신고
    근데 앞범퍼도 나중에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새차때도 범퍼는 제조 도장 공정이 달라서 이색 있어용

    저 정도는 감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주유구의 경우 신차 도장 공정 투입시 같이 도색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재질이 달라도 이색이 없는데

    범퍼나 플라스틱 가니쉬의 경우 직서열 업체에서 주문 서열에 맞춰서 납품 업체에서

    도장을 해서 자동차로 들어오는 방식을 택하는지라 공정 특성상 이색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둥,,,

    물론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지만,, 구조적으로 이색은 못피하고요. 공업사의 경우 조색 능력에 따라 가는거고요,,

    애초에 자동차 제작할때 도장 부스 같이 타는거랑, 별도 업체에서 색 맞춰서 오는거랑은 이색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구조..
    답글 0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4.11.19 10:29 답글 신고
    근데 앞범퍼도 나중에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새차때도 범퍼는 제조 도장 공정이 달라서 이색 있어용

    저 정도는 감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주유구의 경우 신차 도장 공정 투입시 같이 도색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재질이 달라도 이색이 없는데

    범퍼나 플라스틱 가니쉬의 경우 직서열 업체에서 주문 서열에 맞춰서 납품 업체에서

    도장을 해서 자동차로 들어오는 방식을 택하는지라 공정 특성상 이색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둥,,,

    물론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지만,, 구조적으로 이색은 못피하고요. 공업사의 경우 조색 능력에 따라 가는거고요,,

    애초에 자동차 제작할때 도장 부스 같이 타는거랑, 별도 업체에서 색 맞춰서 오는거랑은 이색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구조..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4.11.19 10:35 답글 신고
    흰색은 차이 나는 경우 많아서 도색 쉽게 하면 안됩니다
    공장출고도색 최대한 살리는게 좋아요
  • 레벨 상사 1 연인까지 24.11.19 10:36 답글 신고
    첫번째 사진은 바로 티나는거같은데..

    저는 차 7년타고도 뒷범퍼갈앗는데 티안나는거 같던데...

    범퍼는 애교로 봐주셔야 할듯합니다
  • 레벨 대령 3 메기탕 24.11.19 10:40 답글 신고
    타다봄 둘다 색이 누래져서 어느정도 비슷해집ㄴ...
  • 레벨 병장 2020그랜져 24.11.19 10:42 답글 신고
    도장은 출고도장이 최고쥬
    저도 앞범퍼 너구리놈 땜시 해먹어서 색차이 많이나유
    그러려니 하다보면 잊혀집니다
  • 레벨 소령 1 은밀한만남 24.11.19 10:50 답글 신고
    철판에 도장한거랑 플라스틱이나 frp에 도장한거랑 차이가 납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4.11.19 10:57 답글 신고
    철판, 플라스틱 도색하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그건 개풀뜯어먹는 소리고

    고수들은 색상코드에 추가로 조색작업해서 색 맞춰 도장해주지요

    조색작업 하기 귀찮아서 보수용페인트 코드대로 도색했다 뭐가 문제냐 하는게 문제죠
  • 레벨 원사 1 quakeF 24.11.19 12:02 답글 신고
    이게 경험상 제일 맞는말 같습니다
    잘하는데가면 감쪽같음.
  • 레벨 대위 3 스게블PD 24.11.19 11:07 답글 신고
    주유구는 플라스틱이고 뒤펜더는 철판인데 이색없죠 스노우화이트펄이 색 맞추기 어려운 컬러긴 합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4.11.19 12:10 답글 신고
    주유구의 경우 신차 도장 공정 투입시 같이 도색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재질이 달라도 이색이 없는데

    범퍼나 플라스틱 가니쉬의 경우 직서열 업체에서 주문 서열에 맞춰서 납품 업체에서

    도장을 해서 자동차로 들어오는 방식을 택하는지라 공정 특성상 이색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둥,,,

    물론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지만,, 구조적으로 이색은 못피하고요. 공업사의 경우 조색 능력에 따라 가는거고요,,

    애초에 자동차 제작할때 도장 부스 같이 타는거랑, 별도 업체에서 색 맞춰서 오는거랑은 이색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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