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는 배터리가격과 충전문제, 안전성문제 등 대중화되려면 아직 해결해야하는 부분이 남아있는 반면
하브는 시스템 개선만으로도 충분한 가능성이 열려있어서 앞으로 10여년간은 EV보단 하브가 대세가 될 듯 합니다
특히 신형 팰리세이드로 공개할 예정인 2.5터보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2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1.6터보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TMED2)이 나오면서 현대기아도 도요타처럼 하브가 가장 메인이 되는 회사될 걸로 보여요
200마력 중후반대 성능과 20km/l이상 기대되는 연비효율 등을 보여줄 1.6터보2모터하브를 준중형부터 준대형까지 적용하고 대중화한다면
추후 현대기아도 지금의 도요타처럼 하브 차량이 메인 라인업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시가 아이오닉9 공개로 내년 3월로 미뤄지긴 했으나 출시되면 1.6터보2모터하브의 맛뵈기로써 꽤나 반응이 핫할 듯 하고요
아무튼 EV쪽도 테슬라 다음이 될 듯한데
하브도 도요타와 어깨를 나란히 하거나 뛰어넘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다만 도요타도 지금 신규 하브시스템 개발을 진행하는 중이라고 하니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현대기아의 신규 하브시스템이 눈에 띄겠죠
현대차그룹은 내연보다 전동화로 더 갈거같은데.
지금 북미때문에 하이브리드 내놓는거지 내부적으로 전동화로 더 가까이 갈겁니다
궁극적으론 EV와 수소가 대세가 맞지만
현실의 벽 때문이라도
하브가 10여년간은 여전히 대세가 될 듯 합니다
현대는 ev에 그룹 존망 걸었다
전기차 넘 잘만들었음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