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와 이코노믹스의 합성어고, VVT가 나오기 전 보통 DOHC는 저회전 보다 고회전으로 토크밴드가 이동하여 저회전에 파워가 부족, 기어비를 짧게 만들며 저속 풀가속에는 좀 치고 나가더라도 고속 크루징 연비에서 손해를 보는데 대우는 모기업 GM이 미제차 기업이다 보니, DOHC를 만들더라도 저회전 토크밴드를 상대적으로 더 신경 쓴 엔진을 갖고 있어 저회전에서도 차를 끌고 나아가며 좋은 연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 했었죠. 그래서 계기판에 상당히 저회전인 2000rpm 이하 구간도 녹색으로 그 회전수를 유지하며 다녀라 표시도 되어 있었고요. 참고로 저 당시 동급의 DOHC 차들은 100km/h면 회전수가 3000rpm에 육박하는 차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대우차는 보편적으로 같은 속도에서 회전수가 훨씬 낮았었죠.
근데 저회전에 토크밴드를 몰빵하면 우리가 제원상 최대출력 얼마 얘기를 할 때 거기서 숫자가 낮게 나와 일반 소비자들은 힘이 없는 엔진으로 인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대중의 수준에 그다지 좋은 엔지니어링은 아니었죠.
힘을 섞지 않았다네여
밟아도 안 나가서 티뷰론 타는 여친으로 교체함.
힘을 아꼏다는거 아닐까여??
힘은 없는데 지름은 음청 퍼묵었던 ㄷ ㄷ
근데 저회전에 토크밴드를 몰빵하면 우리가 제원상 최대출력 얼마 얘기를 할 때 거기서 숫자가 낮게 나와 일반 소비자들은 힘이 없는 엔진으로 인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대중의 수준에 그다지 좋은 엔지니어링은 아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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