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코드가 그랜저급이라는 사람과 이야기를
했는데 전 어코드는 쏘나타 급이고 그랜저는
어코드보다 윗급이라 이야기를 했습니다
어코드 캠리 쏘나타
전 3 차종 다 미드 사이즈카로 다 동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세그먼트를 떠나서
가격이 궁금해서
미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을 알아 봤습니다
쏘나타 SEL 하이브리드 30,800달러 4126만원
쏘나타 Limited 하이브리드 37,200달러 4983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LE 28,400달러 3804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XSE 34,600달러 4635만원
어코드 Sport Hybrid 32,895달러 4406만원
어코드 Touring Hybrid 38,890달러 5210만원
저 개인적인 생각은 과거 단종된 레전드가 그랜저급이라 생각되네요 그런데 레전드도 타보면 그랜더보다는 제네시스 g80에 가깝고..
님말대로 레전드가 그랜저 개념의 차지 현대애들도 다 캠리나 어코드 이런차들 성능과 사이즈 보고 거기에 대응해서 차를 만든거라 사이즈 자체는 크게 차이 안나요.
휠베이스는 근데 쏘나타가 어코드보다 10mm 깁니다
수입차의 떨어지는 가성비를 커버하기 위해 항상 주장하던게 한급 높게 광고질 하는게 그동안의 수입차 업체들이였음
당장 조금만 생각해보도 rav4 crv 이런차 다 북미에선 다 경쟁차인데 스포티지하고 가격 비교해보시면 과연 동급인데 이렇게 가격이 차이나나 의구심이 갈정도죠.
근데 이걸 어떻게 해서든 윗급인 쏘렌토와 비교해서 비비면 적어도 가격차이는 줄어들죠.
항상 그래왔음..
개인적으로 캠리에대해서
크기로는 쏘나타랑 동급인데
주행관련성능은 그랜저급이라고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쏘나타가
다양한 모델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아직 2.0이 주력 아닌가요?
근데 미국 쏘나타는 2.5가 기본인걸로 알고있어서 미국에서의 급이랑 비교는 좀 애매한데..
쓰면서 찾아보니 어코드는 또 2.0 하브네요.. 방식이 꽤 다르다고는 하지만..
캠리는 220마력쯤 되니 230마력이라고 나오는 그랜저 하브쪽에 가까운데..
승차감이나 이런거요??
단순 주행성능으로 따짐 쏘나타가 2.5긴 하지만 2.5터보 모델이 어코드 2.0터보와 캠리의 v6보다 주행성능은 비슷하거나 더 좋게 나옵니다. 북미에서요.
모 고급진거나 승차감이나 이런건 설령 좋다고 해도요.
그리고 북미 2.5 = 국내 1.6터보입니다. 물론 북미에서도 1.6터보 팔긴 하지만.
그렇게 따짐 어코드도 주력은 1.5입니다. 1.5터보.
승차감은 타보지않아서 모르죠
그랜저가 기본적으로 상위급이라 안락함쪽의 셋팅은 좀더 잘되있는지 그거는 제가 모르겠는데
성능상의 제원으로 보는거죠
캠리는 신형은 현재 2.5하브만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몇몇나라를 위해서(기름값이 싸서 하브 메리트가 없거나 중국처럼 출력약해도 큰차 좋아하는 나라)
2.5가솔린 2.0 가솔린도 있긴한데 그건 예외적 이야기고..
캠리는 2.5 하브로만 나오지만 바로전엔 3.5 v6로도 나왔었습니다. 스포츠 트림인가...
지향점 자체가 어코드는 어느정도 스포츠성을 지향하는 세단입니다 그냥 출렁거리는 그랜저완 지향점이 다른 그냥 스포티한 중형차가 어코드의 컨셉임.
제 세컨카 118d도 자동차 등록증에는 중형 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랜저니 소나타니 뭐가 윗급이니 어쩌니 하는것도 웃긴 얘기입니다.
차의 크기를 신분화 하던 버릇때문에 이런저런 논란이 있는듯하네요. 그저 차 일 뿐인데
118d야 우리나라 세법상 1600cc만 이상이면 중형입니다.
사실 고쳐야 할껀 무의미해진 cc별 세금 부과 등급인것 같습니다.
님말대로 등급을 나누는게 의미 없기도 합니다. 대부분 비용을 산정한뒤 용도에 맞게 차를 구입하니까요..^^
닛산은 맥시마가 그랜저 급입니다.
쉐보레는 다알다시피 임팔라. 포드는 토러스 이런 식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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