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매트가 액셀하고 브레이크쪽에 말려갈 경우의 수도 있지 않나요?
말려들어가서 액셀이 눌려지면 운전자는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때려 밟지만
한번 밀려들어간 차량매트가 더더욱 밀려들어가면서 오히려 브레이크는 작동안하고 액셀이 더 깊게 밟혀지게 되는거죠
결국 차량제어가 안돼서 큰 사고로 이어지게 되는건데
이건 어디까지나 경우의 수라서...
차량매트가 액셀하고 브레이크쪽에 말려갈 경우의 수도 있지 않나요?
말려들어가서 액셀이 눌려지면 운전자는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때려 밟지만
한번 밀려들어간 차량매트가 더더욱 밀려들어가면서 오히려 브레이크는 작동안하고 액셀이 더 깊게 밟혀지게 되는거죠
결국 차량제어가 안돼서 큰 사고로 이어지게 되는건데
이건 어디까지나 경우의 수라서...
무게감 있는 두껍고 묵직한 매트가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밀려버려서 오르간페달을 눌러버리는 경우도 있긴 한데 요즘 차들은 대부분 브레이크오버라이드가 적용되어있어 동시에 페달을 밟으면 ECU에 의해서 브레이크만 작동되게 됩니다.
캠리가 순정매트 문제로
리콜했던 기억이(미국)
일반적인 상식선에선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고 피해가 너무 커서 의문이 많이 생깁니다.
여지껏 급발진 주장 사고에서 한번이라도 차량이상으로 인한 급발진이 인정된적은 없었죠.
거기다 대부분 운전자는 노령이거나 운전이 미숙한 경우가 대부분이었구요.
풀악셀은 그냥 몸 살짝 뒤로 파묻히는 느낌 정도, 풀브레이킹은 차에 놔둔 온갖 물건 날아다니는 정도.
급발진 의심사고들 보다보면 안타까운게 제대로된 풀브레이킹을 하면 멈출 수 있는거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페달에 올라탄단 생각으로 때려밟으면 안멈출수가 없을거같은데...
또, 브레이크는 어떤 전자장치가 들어갔건 유압으로 작동 되기 때문에 (일부 수입차 전자식 브레이크 제외)
브레이크페달이 딱딱해져도 힘껏 밟아서 압력만 만들어주면 브레이크는 작동을 하게 되는데
브레이크 페달 딱딱해진게 브레이크 안먹는다고 인식하고 당황하는 경우도 있을거같고...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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