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하는사람은 내 예전글들을 안본사람인듯.
안녕하세요. Shuri입니다.
중국 전기차 관련 유튭을 운영중입니다.
Shuri의 전기차 세상
많이 찾아주십시오.
자 BYD에서 Dolphin, Atto3(중국명 원Plus), Seal을 한국시장에 들여간다고하죠.
그래서 제가 몇가지를 이미 비교해드렸는데,
쓰잘데기 없는소리는 역시 아직도 엄청나군요.
자 먼저 Seal의 스펙입니다.
예상 가격을 보시면 최소한 40%가 올라갑니다.
왜 40%냐고요?
테슬라 Model 3가 중국가격이 4300만원 수준이고
한국 가격이 5200만원으로 900만원 정도 차이입니다.
다만 테슬라는 딜러마진도 없고 마케팅비용도 없습니다.
이미 구축된 인프라도 있구요.
이런걸 고려해서 테슬라는 900만원이지만, BYD는 거의 아무것도 없고,
이미 투자한 비용의 회수때문에 40%는 올라가야 할겁니다.
잘 쳐줘야 35%겠죠.
그럼, BYD의 특성상 스탠다드 트림은 수출을 안하니깐 롱레이지를 보자면
시작이 5700만원쯤 되겠군요.
보조금은 중앙+지방 합쳐서 400만원이라고 치면
아이오닉6 롱레인지는 거의 900이니
보조금에서만 500쯤 격차가 나겠네요.
아이오닉6 롱레 가격이 5700쯤하니까
보조금 고려시 아이오닉이 400~500만원쯤 저렴하겠네요.
자꾸 BYD차량이 들어오면 현기가 상대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Dolphin이나 Seagull 같은 소형급 이하에서나 경쟁력이 좀 있지
Atto3는 EV3에서 컷
Seal은 아이오닉6에서 컷입니다.
게다가 충전도 상대적으로 느리고...
전체적으로 성능이 아이오닉6에 비해 한 15%정도 떨어집니다.
제발 좀 비교를 해보고 말씀하세요.
아 물론 현까분들은 귀막고 눈감고 억지로 이런 정보들 안들으시는걸 알고 있습니다만
절대다수의 일반적인 분들은 스피커들이 이상한 소리를 하면 그런가보다 하셔서
걱정하실까봐 올리는겁니다.
스피커분들이 비교도 제대로 안하고 자꾸 어쩌구 하셔서 답답해서 올립니다.
편의사항도 현재 비교중이니까 좀만기다려주세요.
아주 그냥 씨를 말려주갓어.!!
나는 중국차 전문인데.
그냥 스펙비교하기위해 아이오닉6의 페이퍼 스펙을 가져온거지
에휴... 자가당착 하는 꼴을 보니 너의 삶에 대해 진지하게 다시 좀 돌아보는게 필수적일거라 생각된다.
힘내라.
달리 말해 중국 전기차에 대해 관심있는 한국인이 4천명이라는 이야기와 동일한겁니다.
그냥 한국말 쓰고 싶어서 하는 채널에 대고 궁예질은~~~^^
고맙네~ ㅎㅎ
아참, 참고로 페이퍼스펙도 비교못하면 세상 차는 어떻게 비교하니?
모두 다 타봐야 하는거니?
아 그렇다면 참고로 중국 BEV만 79대고 EV6랑 아이오닉6 까지 해서 총 81대를 타봤단다 나는.ㅋㅋㅋ
타보고 말하는거니깐 괜찮지?
그래서 당신에 대해서는 이렇게 조치하는게 맞는것 같아.
----- 병먹금 ------
: 현기 제발 값좀 내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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