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y님 댓글 처럼 동력원(엔진 또는 모터)에서 일정한 힘을 내면 변속기를 통해 증폭 시켜서(감속비) 각 요구되는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어떠한 회전수 영역대가 정해져 있을 경우 이를 초과한 속도로 운행 시키기 위해 반대로 오버드라이브를 시킬 수도 있죠. 내연기관 미션도 이러한 점 때문에 발달하게 되었는데, 단지 전기 모터에 비해 가용 가능한 회전수 영역대가 현저히 적어 훨씬 빠르게, 더욱 많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이고, 무엇보다 전기차에는 현재 전기 에너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해야만 하는 그런 강제성(배출가스 규제와 같이 에너지 소비효율 규제)이 없어서 변속기를 장착한 전기차가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미래에는 생길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무런 규제가 없는 현재 시점에서 변속기를 장착 해가면서 까지 타이칸을 내놨다는 것은, 타이칸의 변속기는 최고속도가 비교적 낮은 속도에서 제한되는 전기차의 특성을 극복하기 위함에 온전히 그 목적이 있다고 봐야지요.
포르쉐의 다른 전기차들은 내연기관 모델과 함께 전기 모델이 나왔거나, 좀 더 실용성을 중점에 둔 제품들이니 변속기를 장착하면서까지 더 빠르게 만들 필요가 없는 차들이고, 타이칸의 경우 적극적으로 뉘르부르크링 랩타임 홍보를 한다는 점 부터가 빠른 것에 중점을 많이 둔 차량이죠.
아시다시피, 전기차의 큰 장점 중 하나가 어지간한 속도 영역대 정도로는 변속기가 필요 없어서 구조적으로 크게 단순화 시킬 수 있고 이는 내구성 및 정비성에서 매우매우 큰 이점을 가져다 주는 건데, 이 장점을 내려놓고 그 "어지간한" 속도 영역대 이상을 추구한다는 뜻이거든요.
그나마 예전 하체리뷰하고 정비소 사장님 말하는거나 볼려고 구독하다 구취함
진정 ID4가 친환경 때문에 드럼브레이크 달았다고 하는거 아직 믿나 물어보고싶음 중국에2천중반에 팔던데
전기는 늦게 시작했으니 그럴수있다고 생각
ev9이 해외에 비해 우리나라에서 유독 까이는거 같더라구여
장진택 미디어오토, 강병휘 꺼만 봅니다.
다른곳은 그닥...
해외 자동차 유튜버 보니 개인차고지(?)같은 곳에서 싹다 분해하면서 설명하고 지가 원하는 튜닝에 부품제작까지 해서 리뷰하던데;;;;
그나마 예전 하체리뷰하고 정비소 사장님 말하는거나 볼려고 구독하다 구취함
진정 ID4가 친환경 때문에 드럼브레이크 달았다고 하는거 아직 믿나 물어보고싶음 중국에2천중반에 팔던데
구독자 시청자를 개좆으로아는 인플루언서는 그누구도 안봄
포르쉐의 다른 전기차들은 내연기관 모델과 함께 전기 모델이 나왔거나, 좀 더 실용성을 중점에 둔 제품들이니 변속기를 장착하면서까지 더 빠르게 만들 필요가 없는 차들이고, 타이칸의 경우 적극적으로 뉘르부르크링 랩타임 홍보를 한다는 점 부터가 빠른 것에 중점을 많이 둔 차량이죠.
아시다시피, 전기차의 큰 장점 중 하나가 어지간한 속도 영역대 정도로는 변속기가 필요 없어서 구조적으로 크게 단순화 시킬 수 있고 이는 내구성 및 정비성에서 매우매우 큰 이점을 가져다 주는 건데, 이 장점을 내려놓고 그 "어지간한" 속도 영역대 이상을 추구한다는 뜻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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