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넥쏘를 가져오고 벌써 이번달로 3개월차 일수로는 70일이 조금 넘었습니다
주행거리는 5500km 좀 넘게 탔네요 ㅎㅎ
넥쏘 타면서 느낀점들 몇줄 남겨봅니다
1.수소 충전
-기다린 적이 거의 없습니다 집 근처 소하 수소 충전소 가면 항상 저밖에 없고 충전도 5분도 안 걸려서 끝납니다, 집에서 5분도 안 걸리는 거리라 그냥 출퇴근 하면서 주유소 들리듯이 들려서 불편한 것도 모르겠네요, 충전 대기 기다려 본건 지금까지 딱 2번 있었는데 그마저도 5분도 대기 안하고 충전했습니다
2.주행 가능 거리
-넥쏘 연비가 2월 한겨울에 막 타도 kg당 90km는 타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최소 500은 탑니다, 지금 날이 따뜻해져서 연비 운전하면 kg당 120km나와주는걸 봐서는 얌전히 타면 날씨 따뜻할 때는 700km이상도 가능할듯해요, 하지만 저는 답답한거 질색이라 그냥 막 타는데도 평균적으로 600km 나옵니다 ㅎㅎ
600km면 서울에서 부산을 가도 부산에서 한번 충전하면 다시 올라오는데 문제가 없기에 장거리도 딱히 부담이 없네요
3.연비
- 맨날 고배기량 6기통 이상 차만 타던 저에게는 매우 훌룡합니다 휘발유로 환산하면 리터당 17km/l 수준의 평균 연비가 나오는데 이게 시내에서 거의 서 있기만 하는 정체 상황에서도 유지가 된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보통 아무리 하브라 하더라도 시내에서 가만히 서 있으면 배터리 충전하려고 엔진 돌 때 마다 연비 떨어지게 눈에 보이는데 넥쏘는 덜 떨어지더라구요
4.매연이 없음
-엔진이 없으니 매연도 없습니다 그 덕에 지하주차장에서 공회전을 해도 눈치 볼게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로 넥쏘는 공회전시 공기정화 기능까지 있으니 오히려 시동 켜두는게 지하주차장 공기질 향상면에서도 도움이 ㅎㅎ
5.전기차 혜택
-연료는 수소지만 전기로 가니까 전기차 혜택 동일하게 받아서 1년 세금 13만원, 공영주차장 반값+2시간 무료, 취등록세 140만원 면제, 하이패스 50%할인 등등.. 아껴지는 돈이 생각보다 큽니다, 월 2000km주행시 그랜저3,3은 40만원인데 넥쏘는 20만원도 안들어가니까요..ㅎㅎ
6.생각보다 우수한 고속 안정성
-고속 안정성이 생각보다 수준급입니다 , 같은 속도에서 더뉴그랜저3.3보다 우수합니다, 하지만 최고속도가 177km/h으로..낮은 편이고 출력이 약해서 160km/h 넘어가면 힘이 많이 빠져서 고속으로 올리기가 힘듭니다..
7.쫀쫀한 핸들링,승차감
-핸들링이 진짜 쫀쫀합니다 이전 더뉴그랜저 3.3이 R-MDPS인데도 핸들링이 그냥 건조한게 별로였는데..넥쏘는 핸들링이 꽤 좋습니다 , 그리고 승차감도 말랑하면서도 쫀득쫀득한게 방지턱 넘을 때 느낌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지턱 넘는 능력은 더뉴그랜저3.3보다 덜 불쾌하고 좋아요
8.SUV의 유용함
-넥쏘가 첫 SUV인데 확실히 세단보다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뒷좌석 폴딩해서 짐을 실으면 세단에는 상상도 못할 짐들이 편하게 들어가니까요 ㅎㅎ , 뒤에 사람도 누울 수 있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9.HUD.메모리 시트의 부재
-다 좋은데 HUD랑 메모리 시트가 없습니다..이게 꽤 불편합니다 몇달 타보니 HUD보다는 메모리 시트 없는게 불편해요 , 차에서 쉴 때 시트 움직이고 다시 원래 포지션 맞추는게 매우매우 번거롭습니다, 모비스 부품 이용해서 순정틱하게 시공은 되지만...그돈 아껴서 기변 하는데 쓰겠습니다
10.방음이 별로입니다
-차 값이 7000만원이 넘지만 차 값의 대부분이 스택 가격이라 그런지 방음은......안 좋습니다 DN8 쏘나타 보다는 좋고 더뉴그랜저3.3 보다는 안 좋은 수준..
그냥 시끄럽습니다 110~120 정도만 되어도 조수석 사람과 대화 할 때 톤을 좀 높여야합니다, 터널에서도 무진장 시끄럽구요 ㅠ.
11.사진 찍는 재미가 없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입니다만..사진 찍는 재미가 없습니다 .. 대형 세단은 사진 찍으면 우와~했는데 확실히 SUV가 그런면에서는 세단을 따라 올 수가 없네요 ㅎㅎ
아무튼 ..! 총평을 내리자면 신차로 보조금 받고 3700주고 샀다면 그닥일텐데..
저는 보증 남은 중고 2450에 가져와서 가성비면에서 매우 만족중입니다
근데 얼마전 보고온 K9 1.5세대 퀀텀이 아른거려서...얼마나 탈 수 있을지......참아야 하는데 말이죠 ㅠㅠ
걍 고민하는 사이에 빨리 차 팔려버렸음 좋겠네요 ㄷㄷ 고민거리 사라지게 ㅠㅠ
제발 이번엔 이상한 사람 댓글 안 달았으면 좋겠네요..
마음껏 공회전을 한다=장소를 따지지 않고 냉난방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이게 가족끼리 나들이 돌아다닐때 큰 장점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차량에서 만들어지는 진동이 없어 외부 소음 차단과 상관없이 아주 쾌적한 주행/정지 상태에 있다가
엔진 진동/변속 충격 등을 느끼게 되면 그 피로감이...
말씀하신 대부분의 내용이 공감됩니다 +_+
고민을 좀 더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어차피 백퍼 퀀텀 기변 간다에 한표ㄷㄷ
다들 백퍼로 보시는군요 ㅋㅋㅋㅋㅋ
9번 HUD...사제로 달았구요, 메모리시트는 불편해도 걍 탑니다.
10번 시내주행때는 모르겠지만, 좀 달린다싶으면 꽤 시끄럽습니다. 제가 귀도 어둡거든요 ㅋㅋㅋ
저 구입할때 보조금 4천만원 넘게 받았고, 국가유공자 아버지랑 공동명의해서 취등록세 면제하고 자동차세도 면제입니다.
물로 부모님 병원모시고 다닐때 유용하게 쓰고 있구요
여기도 충전 문제는 없는데, 가끔 장거리가면 애먹을떼가 있긴해요.
춘천 교육갔을때 충전못해서 힘들었네요...
면제 받고 사셨으면 좋네요 ㅎㅎ
뉴스보면 춘천쪽 수소 충전소가 항상 미어터지는듯합니다
제가 가는 소하 충전소는 충전기가 2개라 1개인 충전소보다 회전율도 빠르고 좋더라구요 ㅎㅎ
인도가 수소에 적극적이군요
수소버스 충전중이라면... ㄷㄷ
장거리 타보세요
내가 이 차를 왜 사서 이러고있지
생각하게됨
수소차는 주유소 같은 방식인데
전기차는 죄다 주차장에 같이 충전하게 만드니 내연차 탈 때 주차자리 별로 없는 건물 같은 경우에는 진짜 싫더라구요 ㅠ 가뜩이나 자리 없는데 충전 자리 때문에 더더욱 없으니
21년 12월식 53,000키로 주행한거 가져왔습니다
가격은 싸게 가져왔어요 측면에 사고가 있어서
제가 여지껏 타본차는 셀수없이 많습니다
20대 초반시절부터 차를 좋아해서 중고로 사고팔고를 아마 중고 매매상 정도로 많이 해본거 같습니다
6기통 디젤과 8기통 가솔린 빼고 다 타봤네요
황금마티즈부터 가장 마지막 내연기관은 gv70 3.3터보였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넥쏘는 어떠한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용하고 가속력좋고 산뜻합니다
물론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최고속도가 생각보단 안나오더군요
그런데 그건 제가 쏘고 다니는 스탈이 아니라서 크게 상관없다구 보구요
정말 잘만들어진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차량 구매후에 제가 사는 전주에서 경기도 여주까지 왕복 했는데
네이버 지도 기준 왕복 440키로미터
약 5시간 왕복했는데도 4분의 1칸의 연료가 남았습니다
여기에서 넥쏘 장거리 힘들다 놀러갈때 충전때문에 힘들다 하는데 ㅎㅎ
솔직히 그분들 넥쏘 타본적없다고 생각합니다
내일 놀러간다고 하면 오늘 저녁이라도 넣고 오늘 저녁에 못넣었으면 아침에 일찍 넣습니다
그리고 어플도 잘되있어서 기다리는일 없는데도 꼭 안타본분들이 타봍척 억지 부리시네요 ㅎ
장거리 못탄다라.. 이거타고 왕복 4~500짜리 주행을 수십번 해봤는데도
집에 도착했을때 연료가 4분의1정도 항산 남았는데 뭘 못탄다는건지 ㅎ
참 재밌네요 ㅎ
저는 글쓴님 글에 100프로 동감하구요
일부 말도 안되는 넥쏘 주행해본척 댓글쓰는 어그로들 때문에 댓글 적어봤네요
잘봤습니다
지금 제주도에도 충전소 생기고 전국에 180개가 넘게 있는데..예전만큼 못 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가득 충전하면 최소 600km 날 좋으면 700km까지도 주행이 가능해서 어디 지방 다녀오는거 충전 한번만 해도 충분합니다
연비도 어지간한 가솔린 하이브리드 정도는 나와줘서 유류비도 부담없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순정타이어 생각보다 오래 탑니다. 저는 13만 타고 교체했네요.
전 이제 곧 16만이 다가오는지라 리콜 들어갈 때 스택 점검 받고 교체 받아야 하긴 합니다. 쿨럭
6만키로면 엔진오일 6번 교환하면 그 이상이니 뭐 ㅎㅎ
13만 타고 교체라니 주행 습관이 엄청 좋으신가봅니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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