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출산 예정이라 아내랑 SUV 알아보고 있어요.
이거저거 비교하고 찾아보다가 티구안 알게됐어요.
주말에 폭스바겐 매장 가서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만 전시되어 있던데 7인승이라 넓고 좋네요.
와이프도 마음에 들어하는데 와이프는 올스페이스보다는
살짝 더 작고 가성비인 기본 모델인 디젤 + 7단 DSG가 좀 더 원하네요.
폭스바겐 2.0TDI 디젤 + 7단 DSG 미션 조합이 연비랑 궁합이 아주 좋다고 알고 있어요.
1년에 주행거리가 15000km 정도인데. 가솔린이 좀 더 적합하긴 한데
일단 주말에 견적받은건 가솔린 모델 올스페이스가 4500만원 정도더라고요. 한 700-800만원 정도?
디젤은 할인율이 좀 낮던데 제가 모의로 계산해보니 4250만 정도...?
그런데 요새 사람들은 디젤은 별로 안찾고 가솔린에 7인승 올스페이스 많이 찾으시니
웬지 시간이 지나면 2.0디젤 TDI 모델이 할인폭이 엄청
클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면 저는 7인승 올스페이스보다는 2.0디젤이 메리트가 있다고 봐요.
하지만 실제로 2.0TDI + 7단 DSG 경험자 형님들의 후기가 궁금합니다.
시승 할려니 제가 사는 지역엔 티구안 디젤 시승이 없어서 ㅜ
티구안은 DSG 7단 습식으로 알고 있어요.
차 잘 모르는데 연비좋고 적당히 나가고 그렇습니다
소모품은 보증기간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기대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다음에도 디젤 살까 생각중입니다
시내에서 타실꺼면 무조건 휘발유 가시고 고속 위주시면 디젤 타셔도 될듯해요~~^^
그리고 운행제한 등의 이유로 디젤차 사면 안된다 그런 쫄보같은 소리 하는 사람들 있는데 운행제한 걸릴 정도의 디젤차는 이미 재산가치가 바닥 근처까지 떨어진 완전 개썩다리 차들입니다. 적당히 타다가 파는 분들은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가솔린과 디젤 연비 차이는 상당하니 연비에 민감할 것 같으면 디젤을 사세요.
많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보다 조금더 부드럽게 셋팅된 동일 미션 아우디 s트로닉 으로 총 세대 탔었습니다.
물론 전부 2.0디젤 이구요
듀얼클러치 의 정점을 찍은 회사라 타 듀얼클러치 처럼
시내주행 울렁거림 주차시 이질감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심지어 이 미친놈들이... 듀얼클러치 인데 출발시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구현 해놨습니다..
(이건 말로 표현이 좀 힘든데 직접 타보시면 알것 같습니다.)
그리고 폭스바겐그룹 디젤 현재는 ea288 evo 엔진이고 구형엔진인 ea189도 조용한편 인데
ea288 evo는 더욱 정숙합니다.
어중간한 가솔린 에 아이신조합 으로 가시는것 보다
2.0디젤 dsg조합 이 더 낫다고 봅니다 (디젤퇴출 선동은 그냥 선동일뿐이에요)
이상 직접 타봤던 사람의 생각이였습니다.
만족합니다
다만 중장거리 위주이쥬
티구안 4륜 2세대 8만5천에 가져와서 16만3천타는동안 잔고장없이 잘 타고있습니다ㅎㅎ 차 좋아요 연비좋고 승차감좋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