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브랜드의 한국 시장 철수설이 돌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철수 이외에 판매 전략 변화 등 다양한 방안을 놓고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의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새로운 사업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드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량이 꾸준히 감소하며 수익성에도 빨간불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지난해 포드의 전체 판매량은 36% 가까이 급감했으며, 모델 라인업이 부족해 특정 모델에만 의존한다는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포드가 한국에서 망한 이유
1. 익스플로러의 대실패 : 신형 익스플로러가 넘 못생겼음
2. 대책없는 고가정책 : 브롱코가 8천만원, 이번에 신형 머스탱도 8천만원 기타 랩터, 레인저 이런 차들도 넘 비쌈
판매량만 보면 철수 한다고 해도 이상할 것은 없지만 가급적 미제차 메이커들은 한미간 통상마찰 때문에라도 강매를 하면 했지 철수는 잘 하지 않습니다. 크라이슬러야 주인이 미국 밖으로 넘어갔으니까 철수했다 치고.
예전 파이브헌드레드나 전세대 익스플로러가 왜 잘팔렸는지 감이 안오나...
여기가 어떤 찌라시인지 알면.....그닥 뭐.....
한경 매경은 신뢰도가 원체 바닥 밑에 바닥이라
판매량만 보면 철수 한다고 해도 이상할 것은 없지만 가급적 미제차 메이커들은 한미간 통상마찰 때문에라도 강매를 하면 했지 철수는 잘 하지 않습니다. 크라이슬러야 주인이 미국 밖으로 넘어갔으니까 철수했다 치고.
예전 파이브헌드레드나 전세대 익스플로러가 왜 잘팔렸는지 감이 안오나...
깡통 제외 옵션 좀만 하면 그냥 5~7만불
팔고나니 철수 하네..
새차인데도 쉰내나는 실내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