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차들은 죄다 기어가 전자식으로 나오죠.
전자식 기어는 운전자의 기어조작을 ECU 에서 감지하여 변속을 한다고 합니다.
즉 운전자가 N 단에 놓아도 ECU 가 맛이가서 그걸 받아들이지 못하면 계속 D 단으로 인식하는 거죠.
이경우 급발진이 생겼을때 기어를 N 단으로 빼도 전혀 효과가 없을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투브 영상보면 전자식 기어를 탑재한 차량에서 급발진이 생겼을때 기어를 N 단으로 바꿔도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기어봉 타입은 기어변속을 인히비터스위치 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ECU 랑 무관 합니다.
인히비터스위치에서 운전자의 변속을 감지하고 그걸 바꿔주는 역할을 하죠.
인히비터스위치 고장시 변속충격, 기어변속안됨 현상이 생기나 인히비터스위치는 초기불량 아니면
고장이 거의 안납니다. 대부분 폐차할때 까지 타죠.
기존의 기어봉 타입의 경우는 급발진이 생겼을때 기어를 N 단으로 빼고 전자식파킹브레이크가 있으면
이걸로 멈출수 있습니다.
전자식 기어라고 해서 딱히 크게 편리한것도 없고.. (그냥 수납공간이 늘어나는 정도)
기존의 기어봉 방식이 딱히 불편한것도 없기 때문에 기존의 기어봉 방식이 아무래도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기존 기어봉 방식 보다 원가절감을 크게 할수 있습니다.
다 스위치인데....ㅠㅠ 이제 말뚝은 좆 구형 됐습니다;
못한다는걸 말하는 겁니다. 실제로 유투브 영상에서 전자식 기어 탑재한 차량의 경우 ECU 가 맛가서
급발진 생겼을대 기어 변속 N 단으로 바꿔도 먹통되었다고 합니다. 안전장치도 ECU 맛가면 의미없다고 합니다
근데 ECU 가 맛가는 일은 흔치 않으니.. 재수없으면 문제가 되는거죠
애초에 급발진은 예전 기어봉달린 차들부터 많이 발생됐던 문제임 ㅇㅇ
실제로는 운전미숙이라는 건 비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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