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타이어는 보통 4세션×4회방문이면 다 없어져요.
타이어 한대분 값이 160이면 한번 갈때 40씩 쓰는것이고.
유류비는 서킷 내에서 주행할때 리터당 2km정도 나올듯 합니다.
세션당 10바퀴 돈다고 치면 39km.
4세션 대충 160km.
그럼 80리터 사용하죠.
고급유 기준 대충 14만원.
집 출발 왕복 유류.톨비 추가되고.
살살 탄다고 해도 4번 가면 오일은 무조건 갈아야 하고.
미션오일이나 특히 디프오일은 자주 갈아야 하고.
브레이크액도 4번 가면 한번은 갈아야 하고.
브레이크 패드도..
왔다 갔다 하면서 밥도 사먹어야 하고.
자주 가면 핼멧이나 장갑 신발은 기본이고 한스 구매나 시트도 바꿀 가능성이 높고.
시트 바꾸면 안전밸트도 바꾸고..
처음 시킷 들어가시면 빡세게 타시지도 못해요
정신 없으셔서요.
어택할꺼 아니고 스포츠 주행하실꺼면
브레이크 타이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엔진오일 풀선까지 넣으시고, 타이어 공기압은
많이 높게 넣으세요.
순정 스팅어로는 과한 주행보다.
서킷 잘타는거 같은 사람 뒤 따라가면서
라인 익히시고 재미있게 노세요
부담 그리 없어요
다행히 기록을 목표로 하는거 아니라서요~~!!
그냥 드라이브정도ㅎㅎ
아반떼 같은거 4세션 기준으로 한번 갈때마다 최소 70~80만원 정도 쓴다고 생각하면 될겁니다.
이게 타이어가 뭐냐에 따라 큰차이를 보일텐데 대충 저정도 들겁니다.
세션비+이동용&서킷용 유류비+타이어+패드+국물류.
튜닝이나 개인장비들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타야는 순정썸머구요ㄷㄷ
타이어 한대분 값이 160이면 한번 갈때 40씩 쓰는것이고.
유류비는 서킷 내에서 주행할때 리터당 2km정도 나올듯 합니다.
세션당 10바퀴 돈다고 치면 39km.
4세션 대충 160km.
그럼 80리터 사용하죠.
고급유 기준 대충 14만원.
집 출발 왕복 유류.톨비 추가되고.
살살 탄다고 해도 4번 가면 오일은 무조건 갈아야 하고.
미션오일이나 특히 디프오일은 자주 갈아야 하고.
브레이크액도 4번 가면 한번은 갈아야 하고.
브레이크 패드도..
왔다 갔다 하면서 밥도 사먹어야 하고.
자주 가면 핼멧이나 장갑 신발은 기본이고 한스 구매나 시트도 바꿀 가능성이 높고.
시트 바꾸면 안전밸트도 바꾸고..
세션비 포함해서 1번 갈때 100정도 잡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정신 없으셔서요.
어택할꺼 아니고 스포츠 주행하실꺼면
브레이크 타이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엔진오일 풀선까지 넣으시고, 타이어 공기압은
많이 높게 넣으세요.
순정 스팅어로는 과한 주행보다.
서킷 잘타는거 같은 사람 뒤 따라가면서
라인 익히시고 재미있게 노세요
부담 그리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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