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 나오는 방식인 버튼식, 칼럼식, 다이얼식.. 이런거 보다
기존의 기어봉 식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오른손을 올려 놓을수 있는 큰 장점이 있고
기어변속 할때도 가장 편리 한거 같습니다.
물론 다이얼식은 그나마 괜찮지만 버튼식이랑 칼럼식은 극혐이네요!
특히나 버튼식! 버튼식 기어는 현기도 이건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퇴출되고
칼럼식으로 바꾸었죠. 칼럼식은 그나마 버튼식 보단 나은데.. 그래도 기어봉 타입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그냥 예전처럼 옆에 수납공간 크지 않더라도 기어봉 타입으로 해주었으면 하네요.
사실 그전에도 수납공간 문제로 인해 불편한건 없었는데 말이죠.
그냥 기어봉 타입으로 계속 만들어주지 왜 이걸 안해주는 걸까요?
이런 타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은데.. 이것 때문에 새차 구입 안하고 중고차 사는 사람도 있을정도로..
근데 이또한 적응됨
다이얼식 적응됬는데 컬럼식 써보니 개편함
적응기간 3~4일정도
지금도 다른차 타면 전부 컬럼쪽에서 기어변경하려는 습관이..
기존 기어봉 방식이 최고인거 같아요. 무엇보다 가장 간지 나는거 같고..
오른손을 올려 놓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인거 같아요.
기능적 측면 : 차내 공간 활용
현실적 이유 : 개발비 측면에서 버튼식이 원가 절감에 유리.
숨겨진 이유 : 급발진시 전자식은 N이 아니라 D 상태였다고 주장에 용이.
버튼식이 편리한건 최고인듯하고
나머지는 좀 불편하네요
칼럼식은 특히 그로인해 공간활용성이 극대화 되면서 기어봉쓸때보다 훨씬 편합니다
본인같이 생각하시는분들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 싶네요 10년간 신차만 7대 뽑았는데 신형이 나오는건 이유가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ㅄ이라 생각을 안하고있는데 아닙니다
그리고 양손 운전 기본은 당연하죠!
하지만 양손 운전도 상황에 따라 맞춰서 하는 거지 차막혀서 시속 10~20 킬로로 가면서 가다 서다 할때도
양손으로 핸들 꽉 잡고 다니나요? 무조건 양손으로 하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맞춰서 하는 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