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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그대만이 24.01.12 19:17 답글 신고
    저번달까지 11년 영업하고 그만둔 영업사원입니다.

    등록은 당일만 취소가 가능한데 11일 등록하고 12일에 인수하러 가신거면 이제 답이 없습니다.
    간혹 옵션이 바뀌어 출고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대부분 등록당일에 해결되는데 참 안좋게 걸린것 같습니다.

    연식이 바뀌며 새로 계약입력 하는도중에 잘못입력했을 경우가 100%인데, 이건 딜러잘못이 맞습니다.

    허나 연식 변경당시 견적서나 고객님께 전송되는 계약 내용의 경우에 분명 5인승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었을겁니다.
    또한 차량대금 결재당시 7인승과 5인승의 가격차이가 있으니 또한번 걸러낼수 있는 기회가 적어도 두번은 있었습니다.

    만약 11일에 등록당일 오후 5시 이전에 알았다면 당일에 해결가능하지만 하루라도 지나는순간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차량출고후 영업사원이 작업도 했을거고, 유추해보건데 차량을 판매하고 영업사원이 받는수당이 200이 채 안될겁니다.
    예상하건데 본인의 사비를 넣어서라도 해결하려고 하는것 같기는하네요

    작성자분 탓으로 돌리려는 글을 작성한건 아니구요. 분명 중간에 견적이든, 계약내용이든, 차량가격이든 캐치 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것 같은데 비싼차량 구매하시는것에 비해 너무 확인이 안된게 안타깝네요.

    결론은...합의 잘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1
  • 레벨 대장 여우곬 24.01.12 16:07 답글 신고
    하아~~~ 진짜 1~20만원도 아니고 도데체 차도 안보고 왜 등록을 맡기는지요
    임판을 그냥 주는건 아닌데
    진짜 안타깝습니다
    등록 대리 맡기는건 암묵적 동의이기 때문에 5인승 차로 나온거에 동의했다고 볼 수밖에...

    현재로서는 차액만큼 환불 받는 방법밖에 없을 겁니다
    차량 전체 환불은 아마 절대 안 해 줄 겁니다
    딜러보고 책임라고하고 소송을 걸어도 별 소득이 없는 싸움이고요
    기아 본사에서도 대리점 딜러의 책임이기에 별로 신경 써주지 않을 겁니다
    아니면 중고차 시장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팔아서 손해를 최소화하는 방법뿐이겠지요
    답글 0
  • 레벨 중장 원조집 24.01.12 16:47 답글 신고
    7인승이 꼭 필요 없으시다면 5인승 받으시고 차액으로 주는 300만원 받아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7인승 옵션값이 제기억으론 100만원 좀넘나 그런걸로 아는데.

    정말로 7인승 필요하다고 생각하심 어쩔수 없고요.
    답글 0
  • 레벨 대령 3 오바홀 24.01.12 16:02 답글 신고
    보험사에 사정얘기하면 해지가능할건데요??
  • 레벨 이등병 이건사기야 24.01.12 16:03 답글 신고
    ㅠㅠㅠ 보험사는 과태료나온대요.. 자동차등록을 해버려서
  • 레벨 중장 키아크나인 24.01.12 16:03 답글 신고
    여기 글 올려도 경험들이 없으실거 같아요..

    일단 보험사와 등록소 등등 빨리 움직여야하지 않을까요???
  • 레벨 소장 국그릇핑퐁 24.01.12 16:05 답글 신고
    사기 아닌가요 ㄷㄷ
  • 레벨 대장 여우곬 24.01.12 16:07 답글 신고
    하아~~~ 진짜 1~20만원도 아니고 도데체 차도 안보고 왜 등록을 맡기는지요
    임판을 그냥 주는건 아닌데
    진짜 안타깝습니다
    등록 대리 맡기는건 암묵적 동의이기 때문에 5인승 차로 나온거에 동의했다고 볼 수밖에...

    현재로서는 차액만큼 환불 받는 방법밖에 없을 겁니다
    차량 전체 환불은 아마 절대 안 해 줄 겁니다
    딜러보고 책임라고하고 소송을 걸어도 별 소득이 없는 싸움이고요
    기아 본사에서도 대리점 딜러의 책임이기에 별로 신경 써주지 않을 겁니다
    아니면 중고차 시장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팔아서 손해를 최소화하는 방법뿐이겠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이건사기야 24.01.12 16:16 답글 신고
    ㅠ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키아크나인 24.01.12 16:11 답글 신고
    최초 계약말고 컨버전때 확실히 7인승으로 견적받고 계약했나요???

    자료 없어요???
  • 레벨 이등병 이건사기야 24.01.12 16:14 답글 신고
    카톡내용으로 전부있죠,, 신청내역 그때받은 견적서
    심지어 저번주에 카톡으로받은 7인승 견적서도있습니다.
    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이건사기야 24.01.12 16:15 답글 신고
    ㅠㅠㅠ 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차액 + 교통비 + 재등록비 등등 전부 받으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 레벨 중위 1 관종 24.01.12 16:18 신고
    @이건사기야 맞짱 떠야지예*.*;;;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4.01.12 16:36 답글 신고
    현기업자가 잘못했네요
  • 레벨 중장 원조집 24.01.12 16:47 답글 신고
    7인승이 꼭 필요 없으시다면 5인승 받으시고 차액으로 주는 300만원 받아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7인승 옵션값이 제기억으론 100만원 좀넘나 그런걸로 아는데.

    정말로 7인승 필요하다고 생각하심 어쩔수 없고요.
  • 레벨 중위 1 비전N74 24.01.12 17:32 답글 신고
    오사양으로 인수거부 가능합니다. 지점장한테 전화해서 등록말소하라고 하세요.

    법적으로 가면 글쓴님이 무조건 이기니까요. 하지만 보상액이 크다면 저는 수용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2 태양사신기 24.01.12 17:54 답글 신고
    차대번호 사양판독은 차량 판매한 영업사원이 충분히 가능한 범위인데
    7인승을 주문했는데 5인승이 왔다는 거는 영업사원이 주문을 잘못 넣은 것으로 보이고
    이후에 잘못 된 걸 인지하였으나 숨기고 출고시킨 것으로 추정됩니다.
    숨긴 영업사원 참교육을 시키고 다시 출고 시칼건지, 보상 많이 받아서 넘어갈지 잘 생각하셔서 처리하면 됩니다.
    300은 너무 적어 보입니다.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4.01.12 18:02 답글 신고
    힘들 겁니다... 등록을 했으니까요. 제대로 싸워서 많이많이 받아 내는 방법이 최선을 듯.
  • 레벨 하사 3 욱스으흐 24.01.12 18:03 답글 신고
    사람이 많아서 꼭 7인승 해야한다면
    딜러가 매입하고 새로 사는수 밖에 없어요
    아님 중고로 팔고 다시 사세요
    등록비는 딜러한태 물어달라하세요
  • 레벨 중사 2 갤럭시S55 24.01.12 18:47 답글 신고
    환불하거나 5인승을 제가 타야하는상황같은데 5인승 제가 감안하고 타면 300만원을 입금해준다네요.

    답 나왔네요...환불 하시고 다시 7인승 으로 받으시거나
    위로금 300 받고 5인승 으로 타시거나..
    저라면....차량 차액 비 에 추가 300받고 그냥 5인승 탈듯 합니다.
  • 레벨 준장 블랭크웍스 24.01.12 18:58 답글 신고
    쏘렌토 7인승 타는거 아니라고 배웠습니다 ...
  • 레벨 대위 2 바이크리 24.01.12 19:14 답글 신고
    7인승 어디다 쓰려고들 사는지?
  • 레벨 이등병 그대만이 24.01.12 19:17 답글 신고
    저번달까지 11년 영업하고 그만둔 영업사원입니다.

    등록은 당일만 취소가 가능한데 11일 등록하고 12일에 인수하러 가신거면 이제 답이 없습니다.
    간혹 옵션이 바뀌어 출고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대부분 등록당일에 해결되는데 참 안좋게 걸린것 같습니다.

    연식이 바뀌며 새로 계약입력 하는도중에 잘못입력했을 경우가 100%인데, 이건 딜러잘못이 맞습니다.

    허나 연식 변경당시 견적서나 고객님께 전송되는 계약 내용의 경우에 분명 5인승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었을겁니다.
    또한 차량대금 결재당시 7인승과 5인승의 가격차이가 있으니 또한번 걸러낼수 있는 기회가 적어도 두번은 있었습니다.

    만약 11일에 등록당일 오후 5시 이전에 알았다면 당일에 해결가능하지만 하루라도 지나는순간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차량출고후 영업사원이 작업도 했을거고, 유추해보건데 차량을 판매하고 영업사원이 받는수당이 200이 채 안될겁니다.
    예상하건데 본인의 사비를 넣어서라도 해결하려고 하는것 같기는하네요

    작성자분 탓으로 돌리려는 글을 작성한건 아니구요. 분명 중간에 견적이든, 계약내용이든, 차량가격이든 캐치 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것 같은데 비싼차량 구매하시는것에 비해 너무 확인이 안된게 안타깝네요.

    결론은...합의 잘 보시길 바랍니다,
  • 레벨 이등병 그대만이 24.01.12 20:20 답글 신고
    글 다시 읽고 덧글 조금더 남겨드리자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등록이 끝난이상 그차량은 이제 작성자분 차량입니다.

    인수증 싸인하고 안하고의 문제는 기아와 고객의 문제라면,
    등록이 끝난상황은 이미 법적으로 작성자분 차량으로 등록완료된것입니다
    그러니 사실상 인수증은 의미가 없지요.

    등록비,보험료등 금액은 당연히 본인차량 등록비로 다 나간거구요.

    차량환불도 불가하고. 긴급으로도 차량이 나오는것도 불가능하구요. 렌트비는 당연히 불가능하지요.
    기아자동차 본사에 문의 넣어도 대리점으로 내려옵니다. 의미 없습니다.

    이미 상황은 벌어졌고, 글 남겨서 이야기 들어봤자 뜬구름잡는 이야기 뿐입니다.
    해결을 해야지요.

    인터넷좀 찾아보니 5인승에서 7인승 구조변경이 되기는 되나봅니다. 하는업체가 거의 없다시피 한것같네요.
    기아 오토큐에서는 안해줄테니 사설이라는 이야기를 쓴것같은데, 순정부품에 새 부품을 사용할테니, 만약 7인승 구조변경이 가능하다면 이 부분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거같긴합니다.

    현 상황에서 7인승이 아니면 절대 안되신다면 업체 통해서 구조변경 진행햐셔야 할거구요.
    아니라면 위로금 받으시고 합의 보셔야 합니다.

    차량 대리점에 계속 세워놔 봐야..고객만 손해보는겁니다.
    한달넘게 세워둔 고객도 봤습니다. 진짜 시간이 흐를수록 고객만 손해입니다.
    영업사원이 해결의지가 있을때 빨리 이야기 나누세요
    그만두고 배째라하면 답 없는겁니다.
  • 레벨 중령 2 인생이란 24.01.12 19:30 답글 신고
    그렇게 보낸 기아를 욕해야지
    차주입장에서 5인승으로 올지 상상이나 했을까요
  • 레벨 상사 3 미적이고친근감있는 24.01.12 19:40 답글 신고
    근데 번호판 달 때 보통 딜러가 가지 않나요? 가기 전에 딜러가 계약 내용 비교 확인만 한번 했으면 이런 일은 안생겼을거 같은데요
  • 레벨 대위 3 KOREAARMY 24.01.12 20:19 답글 신고
    차팔아 먹으려고 누군가 취소한거 얼렁뚱땅 넘겼구만 저도 얼마전 스타리아 흰색에 옵션 필요한거 말했드만 차나왔다고 나온게 회색 ㅡㅡ 그다음 나온게 옵션 깡똥 아주 지랄 염병을 하드만
  • 레벨 훈련병 개중사 24.01.12 21:17 답글 신고
    취소 가능합니다. 등록비용은 영업사원에게 환불받으세요~
  • 레벨 준장 okdyahd 24.01.12 21:17 답글 신고
    2열 독립시트는 사랑인데 ㄷㄷ
  • 레벨 소위 2 CKone 24.01.12 21:43 답글 신고
    7인승은 독립시트 아닙니다
  • 레벨 소위 2 CKone 24.01.12 21:43 답글 신고
    대기업 결제시스템이 그리 허술하지 않습니다.
    현금결제 아닌이상 금액이 안맞으면 출고가안됩니다.

    발주가 어떻게 들어간지 확인이 우선입니다.
    그런 정보 하나 없이 잘못됐다고만 하니 알 수가 없네요.
    견적서는 아무 의미없어요.
    전산확인이 우선입니다.

    보험가입하실때 차대번호에도 확인이 될텐데요..

    혹 용품점서 차가 바뀐건 아닌지...
    등록증에 몇인승으로 나와있는지 보시고 등록증 차대번호랑 차에 붙어있는 차대번호 확인 해보시길
  • 레벨 중사 1 미친새끼시나리오쓰냐 24.01.13 00:22 답글 신고
    저같으면 내용증명 먼저 보내고 날짜 박아서 그날까지 해결 안되면 금전적,시간적,정신적 손해배상 소송 걸겠다고 할꺼 같아요.
    이건 대기업이고 나발이고 계약서가 존재하기 때문에 100000퍼센트 이기니까요.

    그날까지 해결 안되길 바랄듯.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4.01.13 10:07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 상황이 잇었습니다.

    업무용 차량을 한대 출고 하고 구두로 저거랑 똑같은걸로 한대 더 출고 해달라 했는데...

    차나왔다고 보험 가입하라길래 뭔가 좀 이상함...자세히 보니 한단계 낮은 등급 차임...

    그래서 딜러에게 얘기했더니 사설 어쩌고 얘기하셔서 거기 대리점인지 직영점인지 가장 높은분에게 직통으로

    전화 때리니 다음날 내가 원하는 차량 으로 나왔음

    저같은 경우 보험 가입하기 전이었고 아직 번호판 등록도 안한 상태라 가능했던거 같았음..

    인터넷 가보니 딜러들이 실수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 같음
  • 레벨 원사 2 저기압터보 24.01.14 21:45 답글 신고
    신차 구매시 임판때 차 검수 안하고 번호판 다는거 아주 위험합니다. 번호판 다는순간 모든 책임은 차주에게 있어요.
  • 레벨 하사 3 나만없어개내싯 24.01.14 21:45 답글 신고
    이건 기아에서 시간 쓴거랑 고생한거 까지 다 낭낭하게 쳐서 해결해줘야할듯
  • 레벨 상사 2 팩트체커 24.01.14 22:28 답글 신고
    자동차보험 가입할때 차대번호로 하던 뭘로하던 차종을 선택하면서 차종이 5인승인지 7인승인지 대번에 명확하게 알수있는 단계가 나오는데..

    차주가 그동안의 계약서던 서류던 뭐던 다 대충대충 봤다고밖에 볼수없음.
    딜러나 기아차가 실수를 하더라도 중간중간 확인이 충분히 다 가능했던 상황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크르르칵칵 24.01.15 08:45 답글 신고
    계약이나 옵션 변경되면 기아에서 따로 문자 갈텐데 그 문자 인증이나 한번 해주세요 그래야 누구 잘못인지 시시비비가 가려지죠
  • 레벨 이등병 파랑이1 24.01.15 09:32 답글 신고
    도움이 되는 말씀인지 모르갰습니다만 당황스러우신마음 위로 드려보고자 글 남겨봅니다.
    저는 6인승(2열 독립시트)을 탑니다만, 출고 후 3년간 3열시트를 쓴적이 두번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막상 짐이 많아서 3열을 쓸 수가 없더라구요. 안타깝지만 불가능하다면 보상을 받고 5인승 출고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 타보신 분들도 3열시트는 장식품(?) 으로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잉어야 24.01.16 03:39 답글 신고
    등록하지말고 최소한 보고인수하고난후 등록되게끔좀 하자 이제;;;
  • 레벨 중사 2 쏘렌토레스포티지팔공 24.01.16 09:03 답글 신고
    영업사원도 출고 전 확인 통화를 안했다면 문제가 있네요
    탁송되었을때에도 영업사원이
    기본 검수도 안했다는거고, 출고서류에 몇인승이라고 분명 게재되어 있었을건데
    알고 넘어갔어도, 모르고 넘어갔어도 문제네요 자격미달인...
    왜 300이나 준다고 했을지 본인과실이 있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알면서 그랬을지, 어디 여행이라도 다녀왔을지 ㅠㅠ

    단, 이제 그건 뜨뜻미지근한 감성같은 얘기고

    요즘 계약하거나 변경시 카톡으로 내용진짜 다 저절로 오던데,
    금액도 분명 처음 견적서랑 틀렸을거고, 몇인승인지 써있었을거고,
    결제할때도 더 저렴했을텐데
    분명 의아하다고 생각하셨을건데 왜 그때는 확인을 못하셨을지..

    법이든 소송이든 작성자분한테 도움이 될 부분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베플분들 말씀대로 하시는게 정신건강, 시간 등 전체적으로 훨씬 이로울것같네요 ㅠㅠ
  • 레벨 원사 3 무적엘지트윈 24.01.17 16:03 답글 신고
    차주분은 정말 안되었지만 그냥 액땜했다고 생각하고 300만원에 합의보는게 현 시점에서는 가장 좋을 거 같네요. 기아에 얘기해도 해당 대리점이랑 얘기하라고 할거 같고...
  • 레벨 원사 3 빨라민트담바 24.01.18 18:38 답글 신고
    요즘 기아 차량 계약 후 고객 통지문으로 문자 발송 및 담당 영업사원이 견적을 발송했을 건데 혹시나 확인은 안 해 보셨는지요? 그래도 몇 천만 원짜리 물건을 사면서 계약 사실 확인도 안 하고 이제 와서 영업사원 탓만 하는 건 좀 아쉽네요,, 당연히 영업사원도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합니다! 강력하게 본사에 항의하고 환불받을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이고.. 결론은 담당 영업사원이 책임을 질수밖에 없다고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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