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은 차량 순서가
LPG, 가솔린, 디젤 순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은 차량은
디젤, 가솔린, LPG 순이였네요.
디젤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가장 높고 질소산화물 배출량도 가장 높음!
다만 유로6 부터 요소수가 들어가는 차량은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엄청나게 적음!
하지만 요소수가 들어가지 않는 유로5 차량까지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엄청나게 높음!
무엇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디젤이 가장 높음!
최근 온난화등 환경이 매우 중요시 되고 있는 시점이라 그런지 디젤 차량은 전세계적으로
점차 없어지고 있는 추세임.
현기도 어쩔수 없이 디젤을 써야 하는 초대형 트럭을 제외하면 일반 포터 트럭도 이제는
디젤은 아예 안만들고 LPG 터보로 만들고 있죠.
최근에 나온 LPG 터보 차량 포터를 시승해봤는데.. 디젤보다 더 잘나가고 조용하고 좋네요! 승차감도 좋고!
다만 LPG 충전소가 많지 않다는게 단점?
디젤은 환경오염 문제만 아니면 정말 괜찮은거 같은데.. 환경오염이 가장 큰 문제인듯.
LPG 차량이 예전에는 외면 받는 차량이였는데.. 요즘은 오히려 LPG가 인기가 좋네요.
LPG는 크게 고장날일도 없고 또 고장 난다고 해도 수리비가 매우 적게들어가니..
현재 어떻게 보면 가장 경제적인 차량은 전기차, 하이브리도도 아닌 바로 LPG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브차량이 현재로서 가장 좋긴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또 오래 타다보면 고장이 날수도 있는데
고장이 나게 되면 수리비가 크게 들어가는게 단점이니까요.
자동차 정책방향이 개판소판 아사리판
걍 돈버는차 디젤 포타/봉삼이가 채고 이뿌네혀 ㄷ ㄷ 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