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톤대 전기차 서킷에서 돌려보세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타이어값만 2배들어요 공도든 서킷이든 고성능 전기차 타이값 ㅎ ㄷ ㄷ 합니다 그리고 고성능 핫해치는 아니죠 무게가 1.7톤 이하로 내려가면 모를까 차는 가벼울 수록 재마있고 난 그거 필요없고 빠르면 된다 그러면 테슬라 플래드 사야죠
저는 500~600마력대 3대이상 타봤구요 최프로가 아이오닉N 서킷3바퀴도니 한계점이 오더라고 그랬습니다 쉽게 알려줘도 모르세요? 차가 2톤입니다 2톤 이건 세상의 있는 모든 내연 전기는 불리합니다 펀카가 아니라는겁니다 현기가 미래 500년후 기술을 가져왔습니까? 이제 고성능 후발주자입니다
//오니쯔 답글이 안달려서 차는 무거우면 모든게 불리합니다 내연차 기준 1.9톤 625마력 M5가 M3보다 운전이 재미있을까요? 운전재미는 M3가 재미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네 무게때문이죠 그러면 아이오닉5N 이 M5보다 빠를까요? 아오토반에서 300까지 거침없이 올라갑니다 제로백은 비슷하겠지만 그뒤로 M5 배기냄새도 못맡습니다 전기차는 200언저리 도달하면 그냥 조루됩니다 재미있는 차는 가볍고 경쾌한 차입니다 2톤이라는 무게는 절대로 극복이 되는 무게가 아닙니다
오니쯔님 무안하라고 편 드는 건 아닙니다만.. EV6 GT 570마력이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지치지 않고 300 쯤은 너무나도 쉽게 쭉 가속되어 돌파해야 정상인 출력입니다. 페라리 테스타로사 같은 80년대 400마력도 안되던 그런 차들도 300km/h 최고속도를 가졌죠.
전기차도 가용 회전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회전수 0 부터 최대토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 고속을 노리는 차가 아닌 이상에는 변속기 없이 충분히 다닐 수 있어서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것이지, 엄청난 고속까지 필요한 전기 수퍼카들은 모터의 회전수에 한계가 있어 변속기가 있습니다.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전기차들 보면 하나같이 최고속도들이 낮습니다. 물론 모터 출력을 존나게 키우면 변속기 없이도 저속에서 손해 없이 고속까지 잡을 수 있긴 합니다.
전기차 초창기 레이 EV, SM3 ZE 같은 차들 보면 최고속도가 140km/h도 안됩니다. 스펙시트상 출력이야 부족함이 없죠. 하지만 그 숫자에 비해 최고속도가 더럽게 불리합니다. 테슬라 모델 S가 이번에 200mph(320km/h) 나간다고 보여줬죠? 이게 무진장 대단한겁니다.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홍보하죠. 이 320km/h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기차는 1000마력이 넘어가는 모델 S나 돼야 나오는 숫자인겁니다. 쉽게 생각해서 말이죠. 따라서 EV6가 260km/h 달리는 모습을 보면 "와 빠르다"가 아니라 "570마력이 겨우 260??" 이게 좀 더 맞는 표현인거죠. 최소한, 내연기관에 익숙한 현재의 시선에서 만큼은요.
어른은 싫어하고
안팔리겠다
그렇게 따지면 퍼포먼스형 전기차 살 사람이 다 저물어가는 내연기관 사겠어요?
i4 m50이 워낙 폐급이라 자꾸 m2 들먹이는건가.
M2 유지관리 비용 생각하면 훨씬 비용 많이드는건 생각을 못하나. 단순히 구동방식이 바뀌는게 아니라 패러다임이 바뀌는데 내연기관 타령이네.
그것도 세그먼트도 안 맞는 M2 따리랑 비교 ㅋㅋㅋ
마치 독일 엔트리 프로모션받은 가격에 국산 풀옵 세금 쳐박아 비교하는 무지성과 동급임 ㅋㅋ
재미가 있으려나....ㄷ
고성능 퍼포먼스 핫해치를 잘 알고 있고
이정도의 스펙과 기본기를 지닌 차량들의 가격대를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이 보면
아주 저렴하고 파격적인 가격대를 지닌 국산전기스포츠카로 여기시겠지요
말로는 뭐라도 못할까요?
내연기관 시대가 저물어가는데 언제까지 징징댈지 궁금.
무게적인 부분에서 당연 불리하기에 재미는 덜 할 수도 있다고 보지만 아직 양산형 차량을 제대로 타본 사람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단정 짓는건 이른 감이 있어서 그럽니다
전기차도 가용 회전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회전수 0 부터 최대토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 고속을 노리는 차가 아닌 이상에는 변속기 없이 충분히 다닐 수 있어서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것이지, 엄청난 고속까지 필요한 전기 수퍼카들은 모터의 회전수에 한계가 있어 변속기가 있습니다.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전기차들 보면 하나같이 최고속도들이 낮습니다. 물론 모터 출력을 존나게 키우면 변속기 없이도 저속에서 손해 없이 고속까지 잡을 수 있긴 합니다.
전기차 초창기 레이 EV, SM3 ZE 같은 차들 보면 최고속도가 140km/h도 안됩니다. 스펙시트상 출력이야 부족함이 없죠. 하지만 그 숫자에 비해 최고속도가 더럽게 불리합니다. 테슬라 모델 S가 이번에 200mph(320km/h) 나간다고 보여줬죠? 이게 무진장 대단한겁니다.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홍보하죠. 이 320km/h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기차는 1000마력이 넘어가는 모델 S나 돼야 나오는 숫자인겁니다. 쉽게 생각해서 말이죠. 따라서 EV6가 260km/h 달리는 모습을 보면 "와 빠르다"가 아니라 "570마력이 겨우 260??" 이게 좀 더 맞는 표현인거죠. 최소한, 내연기관에 익숙한 현재의 시선에서 만큼은요.
판매량은 애초에 안팔릴거 알고 만든차고 기술력이나 고성능차량에 대한 회사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니.. 같은 가격대에 다른 볼륨모델들하고 비교하는건 애초에 의미없을듯합니다
내연기관이랑 다르니
뻥마력도 덜하겠지여?
시스템출력 거의 그대로를 바퀴에 전달한다고 보시면되요
전기 1000 마력 오버 차량이
달리기 성능이 비슷하죠.
내연 300 마력 차량과
전기 500 마력 차량
달리기 성능이 비슷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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