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할때 주 타겟층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설계 하는데 좋은 차량이지만 고배기량으로 고출력의 스포티한 운전을 고려해서 만든차가 아니라 일반 가솔린으로 효율 나도록 만든차라 딱히 고급유 사용은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세이브 한 돈은 10년 이상 타실거면 나중에 실린더쪽 이물질 쌓일테니 그때 클리닝 비용으로 융통하세요...
차 마다 다릅니다. 고급유를 넣어서 형성되는 더 좋은 점화 조건에 따라 공격적으로 이를 활용하는 셋팅이 ECU에 프로그래밍 되어있는 차가 있고 그렇지 않은 차가 있습니다. 반대로 고급유 차에도 일반유 주유에 대비하여 셋팅을 완화 시키는 차가 있고 아닌 차가 있습니다. 다만 고급유를 넣어서 성능상 별 변화가 없는 차가 대부분이고 고급유 차 또한 엄청난 스포츠모델이 아닌 이상 일반유 주유에 대부분 대비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포르쉐 박스터 같은 차도 일반유 넣어도 트러블이 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반유 차량인데도 간혹 노킹이 심하다던지 고급유를 넣어 완화될 수 있는 증상이 발생하는 차들 또한 간간히 하나씩 나옵니다. 요즘은 유질이 후달리는 중국 시장이 워낙에 커져서 특히 유럽산 고급차들 중심으로 안전빵 셋팅된 차들이 아주 많아졌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매뉴얼엔 고급유 권장이라는 말 없을듯..)
넣어보시고 진동 소음 주는거 같으면 고급유가 잘 맞다는 소리..
주행패턴따라 차이가 나긴 합니다.
일반유로도 잘타시는 분은 잘타시니..
넣으란 소리를 하길래 넣으면 차이가 나는지
둔한 저는 딱히 몰라서요
요즘은 포르쉐 박스터 같은 차도 일반유 넣어도 트러블이 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반유 차량인데도 간혹 노킹이 심하다던지 고급유를 넣어 완화될 수 있는 증상이 발생하는 차들 또한 간간히 하나씩 나옵니다. 요즘은 유질이 후달리는 중국 시장이 워낙에 커져서 특히 유럽산 고급차들 중심으로 안전빵 셋팅된 차들이 아주 많아졌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셋팅의 차이 같은걸 몸으로 느끼지 못하고
전에 크루즈디젤을 몰던터라
이번엔 좋은 사료를 먹이면 고장이 안나고 잘 탈까 해서요
일반유이면 일반유도
좋구요
Ecu튠을하면 고급유가 좋습니다
세피아 이후 처음 몰아보는 가솔린이라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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