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야기 요약)냉각수 누수가 발생했는데, 새는 곳이 없어서, 냉각수 관련 호스 및 엔진 헤드, 가스캣, egr 쪽 다 교환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새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댓글 달아주신거 참고해서 오늘 정비소 가서 근엄한 목소리로(?) 수리내역 확인 및, 오일쿨러 확인 여부를 물어봤습니다.
우선 오일쿨러쪽 확인은 안한게 맞다고 하셨습니다.(하...이거 바꾸고서라도 새면 진짜 어떻게 할지 걱정입니다...)
처음 문제가 됐을때, 제가 차를 잘 몰라서 언뜻 듣기로는 하우징쪽 써머머시기 쪽이 빠져서 다시 연결했다고 했는데..(첫 수리때)
오일쿨러쪽과 관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우선 금요일에 오일쿨러쪽 교체하자고 하셨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제가 잘 모르는지라...)오일쿨러 문제시 -> 냉각수 새는 부분이 없으며, 엔진오일 누유가 발생하며(지난번에 엔진오일 누유부분이 있어서 수리했습니다), 냉각수 통에 엔진오일이 유입된다(냉각수 통을 세척한 후에 냉각수 넣었는데 바닥쪽에 엔진오일이 조금 생겼습니다.)
오일쿨러를 바꿔보는게 맞겠지요?(무상으로 수리해준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꺼가 오일쿨러랑 엔진오일필터 넣는게 일체형으로 되어있다고 하던데, 혹시 오일쿨러쪽에 문제가 발생하면 엔진오일필터가 엄~~~청 더럽다거나, 문제가 되는 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5월 초부터 지금까지 해결이 안되서 진짜 스트레스입니다. 오래 타긴 했지만(8년) 잔고장 한번도 없이 잘 탔는데, 한방에 몰아서 터졌네요 ㅠㅠ
전문가님들의 의견 및 조언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여기 말 듣고 그게 원인이라 생각하고 고칠건가요?
블루핸즈에서 원인을 못 찾는다면 직영사업소 예약하고 정비 하길 권합니다.
여기에서 답변 드리는것은 여러가지 원인 중 일부일 뿐이고 정답을 알 수 없습니다.
그냥 통으로 바꿔 버리더라구요.
결국 고쳐지긴함 ㄷ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