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회원님들꼐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저번주 17일 수요일 아버지 어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셨습니다.
저녁에 집앞 도로 사거리 횡단보도(신호등 없음)를 건너시다가 우회전하는 승용차가 전방주시태만으로 부모님을 치어버렸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다리에 큰 타박상을 입으셨고 아버지께서는 뒤로 넘어지시면서 두개골에 골절이 생겨 뇌출혈이 온 상태입니다.
경찰조사결과 가해자도 전방 미주시 사고사실을 모두 인정했으며 CCTV도 확보된 상태입니다.
다행히 현재 아버지의 의식은 돌아온 상태이지만 일부 출혈된 피가 전두엽쪽으로 몰려 행동이나 인지는 어려워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의사소견으로는 앞으로 일주일정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이어가고, 예후에 따라서는 그후에 일반병실로 옮길수 있을거 같다라고 하네요.
그리고 치료도 추후 지속적인 치료와 재활 등을 진행하여야 하므고, 특히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크므로 치료기간이 상당기간동안 소요가 될거 같다라고 합니다.
현재는 부모님 거주지 인근 종합병원 중환자실에 계신 상태이며 일반병실로 가게되면 다른 대형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이어갈 생각입니다.
제가 이런 상황이 갑자기 닥치니 답답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아버지는 70대 후반으로 고령이시지만 현재까지도 약국에서 현업 약사로 근무하시는 중이었고, 어머니는 전업주부이십니다.
추후 치료진행이나 사고합의, 가해자 처벌 등에 대한 사고처리 진행과 관련하여 회원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상대가 삐딱하게 나오는거 아니면 좋게좋게 하세요
변호사 선임하시는게 좋습니다.
치료 꾸준히 잘받으시고 변호사 선임하시는쪽이 좋을듯하네요 ㅊㅊ
몇개월 잘 치료 하시고 합의금은 나중에
치료가 끝난뒤 최소 6개월 후에도 후유증이 없다고 판단되시면
그 이후에 대인 합의 하시기 바랍니다.
합의는 다 낫고나서 하시면됩니다.
아버님이 약사이시면 병원관련 잘 아실겁니다!! 쾌차하시길바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