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전 1세대 제네시스에 탑재되던 어댑티브 해드램프 즉, 핸들의 꺽는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조사각이 돌아가서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해드램프를 비추던 기능은 상당히 대중화될것 같았는데 요즘은 고급차에도 안보이네요?
대량생산하면 단가도 낮출수 있고 운전자도 유용한 기능인데 왜 요즘 보이지않을까요?
10여년전 1세대 제네시스에 탑재되던 어댑티브 해드램프 즉, 핸들의 꺽는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조사각이 돌아가서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해드램프를 비추던 기능은 상당히 대중화될것 같았는데 요즘은 고급차에도 안보이네요?
대량생산하면 단가도 낮출수 있고 운전자도 유용한 기능인데 왜 요즘 보이지않을까요?
원가상승이 큰 요인이겠죠.
근데 상향등만 되는거같음
매트릭스 led가 있으니까요.
아직 대중화는 안된거라 어뎁티브 해드랩프는 대체했다고 보기 어렵지않나요?
그래서 요즘 신차는 안넣는듯요
벤츠나 아우디도 렌즈를 열심히 움직이진 않지만 하이빔부터 코너링 램프까지 조사범위가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브랜드 불문 눈깔을 직접 움직이던 시절엔 잔고장이나 구동 소음을 피할 수 없었기에 기술력이 올라온 현재엔 굳이 넣지 않는거죠
지하주차장 들어가서 커브 돌면 아 작동되는구나 느끼는데 밖에선 전혀 모르겠음
모터 고장나면 견적 수십만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