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여름전에 장착했지만
여름철 사용해보고 수정완료했습니다
시판중인건 배터리내장.. 무게 나가고 가격비싸지게 배터리를 왜추가하는지 저는 불만이였고
자체12v배터리를 이용하기로맘먹었구요
처음생각은 예전방식 저항달린 블로워모터만 생각했는데
신형차량들은 디지털 제어더군요. 12v전원은 상시로 걸려있고
펄스폭에 따라서 속도가 변합니다(영상에 스코프펄스참고)
블로워모터가 60초이상 동작하면 에콘이 가동되었다고 판단하고 시동끄면 동작할준비
시동이 끄면 이때 블로워모터에 12v전원이 꺼짐
블로워모터전원꺼지고 90초후에
60초구동-60초대기-60초구동-60초대기-60초구동-오프
이렇게 총 3분간 구동하게 만들었습니다(구동패턴은 기존 시판중인제품들 컨닝)
소비전류는 22mA입니다
거의 무시해도 되는정도라서 상시전원으로 걸어놨습니다
단... 케이스에 스위치달아서 여름철지나면 에프터블로우 회로를꺼버리면 그만입니다
존경스럽습니다
근데.. 제 애프터블로 보면.. 한번 작동할때 60초 작동하는거 같진 않던데..(느낌상.. 전 30초 정도라 생각했었음)
그리고.. 3번보다 더 많이 작동하는거 같애요..
물론 조절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기성품 동작패턴을 보고 컨닝한거고..
여기서 저는 자동차1단속도보다 더낮게.. 최소로동작을 시키고...
대신 구동시간을 늘렸습니다
시동끄면
60초대기 60초동작 이걸 3번 반복합니다
총 6분간이고 그중간에 1분씩 3번동작이죠
모처럼 보배드림다운 포스팅에 박수도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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