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SK루브리컨츠와 에쓰오일이 합성 베이스오일인 3기유 생산에 치중하고 이들의 생산량이 어마어마한데다가 GS칼텍스는 2기유 생산이 중심이나 이들은 대부분 수출하고 상대적으로 적지만 다른 두 회사보다 고급의 3기유를 생산하다보니 이들 베이스유로 제조하는 SK ZIC, GS칼텍스 Kixx와 에쓰오일토탈 및 국산차 순정 엔진오일 중 합성유가 아닌 제품이 매우 드물고 광유는 주문생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엔진오일은 가솔린엔진용, 승용디젤엔진용, 상용디젤엔진용, HTHS점도 기준 Low, Mid, High, SAPS기준 Mid, High, 유럽인증형, 미국인증형 등의 조합에 따라 나뉘어 있으며 무조건 최신 제품이 좋은것이 아닌 각종 인증에 따른 상위호환제품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아야하며 잘 모르면 본인 차량 출고시 지정된 순정품을 사용하는것이 맞습니다.
간혹 최신인증 제품에 SAE점도가 동일하다고 섭씨 150도 HTHS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스톤링과 실린더벽 등의 조기마모를 유발하는 잘못된 경우를 봅니다.
우리나라의 SK루브리컨츠와 에쓰오일이 합성 베이스오일인 3기유 생산에 치중하고 이들의 생산량이 어마어마한데다가 GS칼텍스는 2기유 생산이 중심이나 이들은 대부분 수출하고 상대적으로 적지만 다른 두 회사보다 고급의 3기유를 생산하다보니 이들 베이스유로 제조하는 SK ZIC, GS칼텍스 Kixx와 에쓰오일토탈 및 국산차 순정 엔진오일 중 합성유가 아닌 제품이 매우 드물고 광유는 주문생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엔진오일은 가솔린엔진용, 승용디젤엔진용, 상용디젤엔진용, HTHS점도 기준 Low, Mid, High, SAPS기준 Mid, High, 유럽인증형, 미국인증형 등의 조합에 따라 나뉘어 있으며 무조건 최신 제품이 좋은것이 아닌 각종 인증에 따른 상위호환제품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아야하며 잘 모르면 본인 차량 출고시 지정된 순정품을 사용하는것이 맞습니다.
간혹 최신인증 제품에 SAE점도가 동일하다고 섭씨 150도 HTHS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스톤링과 실린더벽 등의 조기마모를 유발하는 잘못된 경우를 봅니다.
현대모비스의 엔진오일은 가솔린엔진용, 승용디젤엔진용, 상용디젤엔진용, HTHS점도 기준 Low, Mid, High, SAPS기준 Mid, High, 유럽인증형, 미국인증형 등의 조합에 따라 나뉘어 있으며 무조건 최신 제품이 좋은것이 아닌 각종 인증에 따른 상위호환제품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아야하며 잘 모르면 본인 차량 출고시 지정된 순정품을 사용하는것이 맞습니다.
간혹 최신인증 제품에 SAE점도가 동일하다고 섭씨 150도 HTHS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스톤링과 실린더벽 등의 조기마모를 유발하는 잘못된 경우를 봅니다.
현대모비스의 엔진오일은 가솔린엔진용, 승용디젤엔진용, 상용디젤엔진용, HTHS점도 기준 Low, Mid, High, SAPS기준 Mid, High, 유럽인증형, 미국인증형 등의 조합에 따라 나뉘어 있으며 무조건 최신 제품이 좋은것이 아닌 각종 인증에 따른 상위호환제품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아야하며 잘 모르면 본인 차량 출고시 지정된 순정품을 사용하는것이 맞습니다.
간혹 최신인증 제품에 SAE점도가 동일하다고 섭씨 150도 HTHS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스톤링과 실린더벽 등의 조기마모를 유발하는 잘못된 경우를 봅니다.
현대 순정오일 뉴프리미엄 플러스 나왔어예0w20 sn+등급으로 안써봤는데..담에 넣어볼려구예
지금 터보씬 넣고댕기는데 해외듣보잡 비싼거 넣고댕기는것보다 순정유로 싸게싸게 넣고댕기는것도 좋은방법인듯 하네예..메가터보씬만해도 충분히 좋다고 느끼는데예..
규격 SM A5 써있고 lpi면 그냥 내마모제 듬뿍 들어간거 넣는게 낫다봄. 터보씬 LF저마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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