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우리나라는 재벌구조의 기업 문화부터가 국민들 좀먹는 시스템인데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견해이나 한번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벌기업이 유리하도록 정년퇴직 없이 중간에 다 잘라버리는 시스템...그게 자영업자 비중을 늘려요.
우리나라는 자영업자 비율이 너무나도 높습니다.
장사가 좀 될만하면 너도나도 뛰어들죠 인구대비 해서 자영업자가 많다보니
서로 피터지는 경쟁속에 싸우게 되고 돈은 별로 못 벌어가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알바비가 오르면 문닫는 가게들이 속출 하겠지요.
자영업자가 많아진 가장큰 이유는 회사에서 빨리 잘리기 때문입니다. 내 몸은 더 일 할 수 있는데 나가라고 하니....
퇴직금 받아서 놀순 없기에 뭐라도 차려서 했고...그게 자영업인거죠.
정규직 전환되면 나이가 꽤 들때까지 일 할 수 있기에 굳이 자영업 안 해도 됩니다. 뭐하러 무리 해가며 자영업 해요.
늘 꿈꾸던 일도 아니고 그냥 할게 없어서 자영업 했던 분들은 거의다 후회로 막을 내립니다.
정규직 전환은 월급을 많이 받아가라는게 아니라 안정된 정년을 보장받기 위함이며 중간 인력도급업체만 배불려 주던 스잘데기 없는 인건비 유통구조를 없애는 좋은 제도입니다.
최저시급.. 이건 꼭 지켜져야 합니다. 우리나라 시급은 너무 약해요..
한시간 일해서 햄버거 하나 사 먹으면 끝나버리죠.
당장 저라도 최저시급 받고 일 해라고 하면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안하게 되니까요..
8천원을 받아도 모자랍니다. 하루 64000원 벌어서 주휴수당 다 받는다는 전제하에 1920000원 4대보험 납부하고나면 남는거 별로 없어요.. 요즘같은 시대에 하고싶은것도 많고 물가도 비싼데 저축은 힘들다고 봐야죠.
중산층 없이 국민 대다수가 서민으로 살아가면 좋겠습니까?
그런데 이것도 인력도급업체가 떼 먹는거 없어지면 별 무리도 아니에요..개개인의 사장님들은 힘든게 맞는데
자영업자 비중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 앞만 보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다고 생각 되시겠지만 제도적인걸로 하나하나 풀어나가다보면 해결되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