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버튼이 앞에있어서
마치 전진할때 앞쪽버튼을 무의식적으로 눌러
주차할때 불편하다고 이미 얘기가 많이 나왔었음
참고로 혼다 차량들은 영리하게 R은 뒤로 땡기게 버튼이 되어있음
저런식으로 혼돈될 상황이 없게끔 되어있음..
링컨은 높이방향으로 배열되어있음 (이쁘지는 않지만)
김여사 펠리세이드 전복사고는 사고자체 만으로 본다면 백프로 김여사 운전미숙 이지만
이런 헷갈릴만한 조작이 발생될 여지가 있게 만든 제조사도 다시한번 고려해볼 문제임..
다른 버튼식 기어를 채용한 회사들은 현대차 처럼 배열된차가 없는거 보면
헷갈리는게 더 이상하죠.
다만 혼다처럼 D와는 다른 형태로 누르게끔 바꿔야 한다고 아까 저도 적은 글 있네요.
후카가 켜지고 음악소리도 작아지는데 그걸 모른다는게...
왜 P R N D 냐??
저게 헷갈리면 스틱형 자동변속기였어도 사고났음
김여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니죠.
최소 눈 한번 내렸다 올리면서 스캔하는 그 찰나의 순간에도 D는 확인되요.
(김여사 태도는 여기서 논외로 하구여^^;)
버튼식 설계는 저게 더 좋아보입니다
실수를 방지할 수 있는 설계를 했어야 합니다.
특정 브랜드...특청 차종이 아닌
자동차라는 개념에서 바라본다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N
D 이건 기본상식아님??ㅋㅋㅋ
헷갈리는게 이상한거임.. 앞은 후진 뒤는 전진 이걸 모른다고??
그리고 변속될때마다 계기판에서 다보여줌..
0/2000자